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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을 게 없을 때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것이 라면이지요. 그런데 라면의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해서는 라면을 끓여 먹더라도 부재료를 넣어 함께 끓이면 좋겠더라고요.

 

그래서 계란을 넣기도 하고, 대파 등 채소도 넣어 먹곤 하는데요. 이번에는 라면에 들깨가루를 넣어 먹어봤어요. 한 마디로 들깨라면인 셈이지요. 그럼 만들기 과정 포스팅하겠습니다.

 

 

라면에 들깨가루 넣은 들깨라면 만들기

 

 

재료

라면 1봉, 들깨가루 2스푼, 대파 1/3대, 청양고추 1개

 

 

 

물을 끓이고 있는 동안 대파와 청양고추 썰어놓았습니다.

 

 

 

물이 끓으면 면과 건더기스프, 분말스프 넣어 섞어주고요.

 

 

 

들깻가루 넣어 끓여주었어요.

 

 

 

끓이다가 청양고추와 대파 썰어놓은 것 넣어 잠시 더 끓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들깨가루를 넣은 라면이 완성되었습니다.

 

 

 

맛을 보니 고소한 맛이 더해지면서 라면의 자극적인 맛이 많이 줄어든 느낌이네요. 한마디로 건강을 위한 웰빙 라면 같은데요.

 

 

 

실제로 들깨에는 오메가-3 지방산, 식이섬유, 각종 비타민 등이 풍부해 피부미용에 좋고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동맥경화, 심장병 등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며, 두뇌발달, 노화방지에도 좋다고 합니다.

 

어쨌든 이렇게 들깨는 몸에 좋기도 하지만 맛도 나쁘지 않지요. 이모저모 가끔 별미로 라면에 들깨가루를 넣어도 괜찮을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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