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호박은 비타민A, 비타민C 등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건강에 좋지요. 특히 항산화 작용을 하는 루테인과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 암예방에 좋다고 해요.

 

게다가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인 칼륨이 풍부해 고혈압이나 심장질환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기도 하고요. 눈건강에도 좋습니다.

 

어쨌든 이렇게 좋은 효능이 있는 단호박인데요. 과연 강아지들은 단호박을 간식으로 먹어도 될까요? 음식에 따라 사람에게는 더없이 좋지만 개 등 동물에는 치명적인 것들이 있으니 사람에게 좋다고 애견들도 괜찮다는 보장은 없잖아요.

 

그런데 단호박은 특별히 금기시켜야 하는 음식은 아니에요. 먹여도 됩니다. 그래서 가끔 단호박을 저희 집 반려견에게 간식으로 먹이고 있어요.

 

 

강아지 단호박 간식, 애완견 단호박빵 만들기

 

 

단호박 쪄서 으깨놓은 것입니다. 조금밖에 안 남은 상태에요. 이걸로 강아지에게 먹일 단호박 간식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일단 그릇에 덜어놓고요. 여기에 달걀 깨뜨려 노른자만 분리해 넣었어요. 계란 노른자는 강아지들의 영양식으로 좋아요.

 

 

 

어쨌든 고루 섞어 놓습니다. 이 상태에서 사람이 먹을려면 계란 흰자까지 거품내어 넣고, 소금간에 설탕까지 넣겠지만 개에게 주는 것이기에 소금간 전혀하지 않았고, 단호박에 노른자만 분리해 넣은 것이에요.

 

 

 

다음 전자레인지에 넣어도 되는 용기 준비해서 노른자와 섞은 단호박을 펼쳐서 넣습니다.

 

 

 

그리고는 전자렌지에 넣고 돌려줍니다. 저는 양이 아주 작아 3분 정도 돌렸는데요. 양에 따라 전력 세기에 따라 시간은 조절해주면 될 듯해요.

 

 

 

이렇게 해서 완성한 강아지 단호박빵입니다.

 

 

잘게 잘랐어요.

 

 

 

그리고 저희 집 반려견에게 줘봤습니다.

 

 

 

열심히 먹고 있는 중~ , 잘 먹네요. 이제 나이가 어느덧 들어 할머니가 된 저희집 반려견인데요. 그래서인지 먹성도 옛날만큼 못해요. 그러니 잘 먹는 모습만 봐도 괜시리 흐뭇한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