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을 하다 보면 지역 먹거리 먹는 재미가 쏠쏠하지요. 제주 먹거리라 하면 흑돼지와 싱싱한 해산물이 떠오르는데요. 그 중에서 갈치 요리도 제주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주에서 요즘 통갈치를 구운 갈치구이나 조림 많이들 드시는데요. 저희는 제주도 서귀포에서 보편적인 토막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맛집이 어딜까 하고 검색을 한 뒤 찾아갔어요.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 관광단지 맛집 이조은 식당입니다. 갈치조림이 맛있다고 해 찾아갔어요.

 

 

 

그런데 맛집이라는 소문과 다르게 손님이 한 명도 없더군요. 어쨌든 자리에 앉았고요. 벽면에 붙여진 방명록에 갈치조림이 맛있다는 말에 기대를 갖고 갈치조림을 주문했어요. 고등어구이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갈치조림 가격은 40,000원이고요. 고등어구이는 15,000원이네요.

 

 

 

기본 반찬들입니다.

 

 

 

미역국이에요.

 

 

 

그리고 메인 요리 갈치조림이에요.

 

 

 

윤기가 나면서 불그스름한 게 일단 보기에는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입니다.

 

 

 

살점도 제법 두툼하고요. 맛을 보니 매콤한 듯하면서 달짝지근하니 맛있네요.

 

 

 

갈치와 함께 조린 무도 양념이 쏙 배여 맛있는 것 같아요.

 

 

 

이건 고등어구이입니다.

 

 

 

전날에 다른 식당에서 고등어구이를 맛있게 먹었는데요. 이건 별로네요. 기름도 많이 없고 고등어 살이 퍽퍽한 게 마른 듯했어요. 고등어 구이는 실망이었어요.

 

 

 

그리고 밥이 너무 맛이 없어요. 밥 역시 기름기 하나 없이 퍽퍽하더군요.

 

 

 

이조은 식당에서의 식사는 갈치조림 자체만 맛있었던 것 같아요. 일단 갈치조림을 맛보러 왔으니 이걸로 만족해야 되나 싶지만 조금 아쉬운 감은 있었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