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치약에 가습기 살균 성분인 MIT(메칠이소치아졸리논)과 CMIT(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이 검출되면서 한동안 파장을 일으켰었지요.

 

그 이후 치약을 구매할 때 혹시나 유해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는 않을까 한번쯤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며칠 전에 제 동생이 홈쇼핑 방송을 보고 덴티스테 치약을 구입했다고, 넉넉하다가 주길래 한 번 써보게 되었습니다.

 

 

 

덴티스테 플러스 화이트 치약입니다. 3개 얻었어요.

 


 

덴티스테 치약 설명이에요. 원산지는 태국이더군요.

 

 

 

그건 그렇고 우선 가장 염려스러운 부분, 바로 유해물질이 포함되어 있느냐인데요. 덴티스테 치약에는 가습기 살균 성분 MIT/CMIT 성분은 불검출되었다고 하고요. 파라벤 성분도 들어 있지 않고, 트리클로산 성분도 함유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성분이 들어있느냐, 페퍼민트, 유칼립투스, 세이지, 감초, 계피, 회향, 카모마일, 클로브 오일 같은 자연유래의 8가지 허브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요. 자일리톨, 비타민C, 그리고 치아 브라이트닝과 구취제거에 효과적인 이산화규소 등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덴티스테 플러스 화이트 치약의 가장 큰 효능 효과는 구취 개선인가 봐요. 많은 사람이 고민인 게 구취이기도 하지요. 특히나 자고 일어나면 입속이 텁텁하고 불쾌하기 그지 없는데요.

 

 

 

이 입냄새란 것이 입속에 있는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낮에는 침이 분비되면서 이 침에 의해 세균이 씻겨나가 입냄새가 그나마 많이 나지 않는데요.

 

하지만 아침에 일어났을 때에는 자는 동안 침의 분비가 줄어드니 세균이 씻겨내려가는 것도 줄어들어 세균이 증식하게 되어 구취가 심하다고 해요. 바로 이 치약을 잠들기 전에 사용하면 수면 중 발생할 수 있는 구취를 줄여준다는 것이지요.

 

 

 

그럼 구취 제거에만 효과가 있느냐? 그건 아니고요. 일반적인 치약의 기능인 충치예방, 치태제거, 심미효과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제 한 번 사용해 볼게요. 치약 뚜껑을 열었어요.

번거롭게 돌려서 열 필요는 없고요. 뚜껑을 위로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치약 색깔은 민트색이네요.

 

 

 

칫솔에 짜 보았어요

 

 

 

치카치카 양치해 봅니다. 일단 처음에 양치질 시작할 때에는 박하맛이 약간 느껴지긴 하는데요.

 

 

 

그렇다고 싸하거나 그러진 않고 그냥 상쾌한 느낌이에요.

 

 

 

거품도 적당히 일어나는 편입니다.

 

 

 

그럼 구취 개선에는 효과가 있을까? 자고 일어나 보니 약간 텁텁함은 줄어든 것 같기도 하지만 구취라는 게 개선 여부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없어 사실 잘 모르겠어요. 두드러지게 입냄새가 제거되었다는 느낌은 없는 것 같아요.

 

어쨌든 시중에서 파는 보통의 치약보다 가격은 좀 비싸지요. 그래도 홈쇼핑에서 많은 구성으로 조금은 저렴하게 살 수 있어 좋은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