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치약이 떨어져 치약 코너에서 이것저것 구경하고 있는데, 판매하시는 분이 화학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자연성분 치약이라면서 권해줘 그냥 샀는데요. 화학성분 없이 어떻게 치약을 만들겠어요. 그 말은 믿지 않았고 그냥 권하는 걸로 구입했습니다.

 

 

 

LG 페리오 덴트스트리 구취케어 치약이에요.

 

 

 

120g 용량 3개들이에요.

행사가인지 잘 모르겠는데 어쨌든 이마트에서 6,900원에 구입하였어요.

 

 

 

덴트스트리 구취케어 치약 특징이에요. 일단 눈에 띄는 게 무파라벤 제품이네요. 파라벤은 유해 논란이 있는 방부제의 일종이지요.

 

그외 타르색소, 그리고 역시 방부제의 일종인 벤조산, 트리클로산 등과 같은 합성항균제, 알러지를 일으킬 수 있는 글루텐, 석유에서 추출하는 광물성 오일도 들어 있지 않다고 하네요. 6무(無)첨가에요.

 

치약의 경우 일부러 삼키지는 않지만 양치질 후 알게 모르게 입속으로 많이 들어가는 것 같아 유해 성분들이 있다면 염려스러운 부분인 것 같아요.

 

최근 아모레퍼시픽 치약 11종에서 가습기 살균제 속 문제 성분인 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CMIT)과 메틸이소티아졸리논(MIT)이 검출되면서 교환 환불 등 회수조치가 취해지고 있지요. 최근까지 문제의 치약을 저도 사용했었어요. 다 쓰자마자 문제가 불거져 저는 교환이나 환불도 못하겠네요.

 

 

 

그건 그렇고 다시 덴트스트리 구취케어 치약으로 돌아와 살펴보겠습니다. 포장 상자에 효능·효과와 주의사항들이 표시되어 있고요. 그리고 전성분이 표시되어 있으면 좋을련만 전성분은 아닌 주요성분이 표시되어 있네요.

 

 

 

용기는 튜브형이에요. 깨끗한 화이트 색상입니다.

 

 

 

사용할 때에는 짜서 사용하면 되지요.

 

 

 

짜보니 색상은 흰색이네요. 용기도 하얀색, 내용물 역시 흰색

 

 

 

칫솔에 덜어봤어요. 향은 강하지 않는 것 같아요.

 

 

 

거품도 많이 나지 않고요.

그런데 이 치약이 특별히 구취 제거에 효과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어쨌든 페리오 덴트스트리 구취 케어 치약의 경우 자극적인 향과 맛이 아니라 양치질 후 특별히 개운하다는 느낌은 덜하지만 몇몇의 유해물질이 없는 치약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치약인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