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피콜 생선구이팬에 생선굽기, 양면팬에 고등어구이 갈치구이리뷰/생활용품 2016. 9. 30. 15:56반응형
저번에 구입한 해피콜 양면팬으로 고등어를 구워봤어요. 고등어 구울 때 미세먼지가 어마어마하다죠. 해피콜 플라즈마 티타늄 양면팬은 팬 틈새를 실리콘 패킹으로 처리하여 고등어구이, 갈치구이 등 생선구이를 할 때 연기와 냄새를 차단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괜찮은지 생선굽기를 해봤습니다.
간고등어에요. 기름 두르지 않고 해피콜 양면 생선구이팬에 놓고요.
뚜껑을 닫고 구워 봤습니다.
조금 굽다가 이때쯤 뒤집어주면 좋겠다 싶어 뒤집는데 밑에 달라붙어 잘 뒤집히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그 자리에서 그냥 뒤집개로 뒤집어주었어요.
어쨌든 그렇게 해서 구운 고등어에요. 원래 고등어는 기름이 많은 생선인데 이 고등어는 기름도 적고 맛도 없는 것 같아요. 그렇게 기름이 많이 없어서인지 밑바닥에 달라붙어 팬 자체를 뒤집지 못해 양면팬의 제기능을 느껴보지 못했네요.
그리고 또하나 고등어는 그렇다 치더라도 갈치도 한 번 구워봤는데요. 구운 갈치가 촉촉함이 하나도 없어요. 바싹 말랐다고나 할까요? 수증기 배출구를 통해서 수분이 다 빠져서 그런가? 별로 맛없게 구워지네요.
그리고 생각보다 무거운 편, 하나 좋은 게 위로 열이 발산되지 않으니 일반 후라이팬에 굽는 것보다 확실히 빨리 구워지긴 합니다.
그리고 또 고등어 등 생선 한 번 구울 때에는 온 집안이 매캐한 연기와 냄새로 가득차곤 하는데, 압력팬으로 구우니 연기와 냄새를 어느 정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긴 하네요. 그렇다고 냄새가 완전히 안 난다는 건 아니고 조금은 덜하다는 것이에요.
어쨌든 냄새나 연기는 조금 줄일 수 있는 것 같아 만족스럽지만 제일 불만인 게 앞서 말했듯 생선 같은 경우 굽고 난 뒤 생선살이 너무 뻣뻣하게 말라버리는 것이에요. 생선 맛있게 구워 먹어볼까 하는 마음으로 구입한 저에게는 이게 제일 불만인 것 같아요.
반응형'리뷰 > 생활용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피콜 점보그릴 양면팬에 구운 고구마 구이, 군고구마에요 (0) 2017.01.06 덴티스테 플러스 화이트 치약, 무파라벤 무트리클로산 구취제거 치약 (1) 2017.01.01 미쟝센 스타일케어 헤어젤, 숏커트용&하드세팅 헤어젤 (0) 2016.11.19 유해물질 없는 치약, 페리오 덴트스트리 구취케어 치약 (0) 2016.09.29 해피콜 플라즈마 티타늄 압력 양면팬 세트, 압력팬이에요 (0) 2016.09.08 유한양행 아름다운 주방세제 세트, 이수동 화백 작품이 프린트되어 있네요 (1) 2016.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