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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과일이라 하면 사과입니다. 사과는 종류도 많고 또 저장도 하기 때문에 사계절 거의 다 볼 수 있는 과일인 것 같아요.

 

그런데 이러한 사과가 감기 예방에는 더할나위 없이 좋지만 실제로 감기에 걸렸을 때에는 특히 기침 감기에는 좋지 않다고들 하더라고요.

 

 

사과가 감기 예방에 좋은 이유

 

사과에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과 하나에서 하나 반 정도만 먹어도 하루 필요한 비타민C 양으로는 충분할 정도로 비타민C가 풍부한데요.

 

이러한 비타민C는 몸속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기능을 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따라서 사과를 평소에 먹어두면 감기를 비롯한 각종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이지요.

 

 

사과가 감기에 걸렸을 때 좋지 않은 이유

 

사과가 감기에 이미 걸렸을 때에는 좋지 않다는 말만 들었지 뚜렷이 그 이유를 알지 못해 인터넷으로 이것저것 검색을 해봤는데요.

 

검색해 본 결과 사과가 몸의 수분을 몸밖으로 배출하지 못하는 성질을 갖고 있어 감기로 인해 열이 날 경우 열을 몸밖으로 발산하지 못해 안 좋다는 말도 있고요. 또한 감기에 걸렸을 때 사과를 먹으면 체온을 떨어뜨려 감기를 더 악화시킬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일단 저는 사과가 감기에 좋지 않은 정확한 이유는 아직까지 자세히 모르겠어요. 하지만 예방에 좋은 것만은 사실인 것 같아요. 따라서 감기 걸리기 전에 많이 먹어두면 좋겠지요.

 

어쨌든 한의학적으로 기침이나 가래에 사과가 좋지 않다니 감기에 걸렸을 때에는 사과를 잠깐 끊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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