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국 속담에 하루에 사과 한 개를 먹으면 의사가 필요없다는 말이 있 듯 사과는 건강에 유익한 과일 중의 하나인데요. 하지만 맛이 없다면 먹기에 꺼려지지요. 싱싱한, 그리고 좋은 사과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맛있는 사과 고르는 법

 

▶일단 모양이 예뻐야 되겠지요. 균일하게 동그스름하면서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중간 사이즈가 좋아요.

 

▶맛있는 사과의 색깔은 전체적으로 붉은 것이 좋으며, 푸릇하지 않고 황금빛이 도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반으로 잘랐을 때 7~8개 정도의 씨가 골고루 있으면 좋습니다.

 

▶또한 껍질의 표면이 매끈한 것보다 거칠고 탁한 것이 더 당도가 높습니다. 더 맛있다는 뜻이지요.

 

 

 

 

 

그럼 꿀사과는?

 

사과를 쪼개면 과심 및 과육의 일부가 투명하게 보이는 게 있습니다. 우리는 이걸 일명 꿀이 들어 있는 꿀사과라 부르며 맛있는 사과로 인식하고 있는데요.

 

이는 사실상 사과 재배 시 일어날 수 있는 생리 장애로 밀병 현상, 밀증상이라고 해요. 성숙기가 고온일 때, 낮과 밤의 온도차가 심할 경우, 과실의 수확기가 늦을수록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꿀사과는 사과에 흩어져 있던 당분이 씨방을 중심으로, 즉 당분이 한쪽으로 몰린 사과라 할 수 있어 당분이 모인 부분은 당도가 높을 수 있지만 당분이 빠져나간 과육 부분은 오히려 당도가 떨어진다고 해요. 또한 저장성이 떨어져 오래 두면 과육이 무르면서 썩을 수도 있다고 하니 좋은 사과라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이상 사과 고르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맛있는 사과란 당도가 높은 것만을 의미하는 건 아닌 것 같아요. 식감도 중요한 듯, 뭐니뭐니해도 사과는 아삭아삭 씹혀야 좋은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