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태리타월(때수건), 피부에 어떤 영향을 줄까?
    정보/피부건강 및 뷰티정보 2012. 5. 11. 11:11
    반응형

    목욕할 때 꼭 필요한 필수품! 바로 이태리타월이라고 불리는 때수건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옛날에는 이태리타월이라고 해서 이탈리아에서 처음 만들어진 물건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이는 50여년 전 부산의 직물 공장을 하며 수건을 생산하던 사람이 상품화했다는군요.


    이처럼 이태리타월은 이탈리아에서 개발된 것이 아니라 이탈리아에서 수입한 비스코스 레이온이란 원단을 사용한 것뿐이랍니다. 까칠까칠한 원단의 이태리타월로 피부를 빡빡 문질러 때를 밀면 그야말로 시원하면서 개운함을 느낄 수 있지만 지나치게 문지르면 피부 건강에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까칠까칠한 때수건(이태리타월)이 피부를 해칠수도!

    우리는 이태리타월로 피부에 한껏 힘을 주면서 때를 벗기는데요. 이때 각종 노폐물뿐만 아니라 각질 또한 벗기는 것입니다. 우리 몸의 피부 표면은 0.1mm 정도밖에 안 되는 표피로 이루어져 있는데, 표피를 이루고 있는 더 얇은 각질세포들은 속에서 만들어져 계속 위로 밀려나와 피부보호 역할을 하다가,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때가 되어 떨어져 나오게 됩니다.


    즉 각질세포로 이루어져 있는 아주 얇은 각질층은 굳이 빡빡 문지르면서 때를 밀지 않아도 계속 떨어져 나가게 되어 있는 것인데요. 이렇게 피부를 심하게 문지르면 피부의 보호막 역할을 하는 각질층이 없어져서 피부 세포가 갖고 있는 수분이 증발하고 따라서 피부가 건조해지며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병균에 감염될 소지도 크며, 건성습진 등 피부질환에 걸릴 우려도 있습니다. 그렇게 힘을 주어 때를 밀지 않아도 피부를 적당히 물에 부풀린 후 수건에 비누를 묻혀 살살 문지르면 묵은 각질이 제거되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태리타월이 피부건강에 결코 좋은 것이 아님을 살펴보았는데요. 예전에 피부과 의사 선생님이 방송에 나와서 하시는 말씀에 의하면 "집에 있는 이태리타월을 버리면 부인이 사다놓고, 버리면 또다시 사다놓고를 반복한다"고 하시더라고요. 몇 십년 동안 해 왔던 목욕법을 한순간에 바꾸기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이태리타월로 문질러 줌으로서 어느정도 혈액순환에는 도움이 될 것 같지만 문제는 너무 힘을 주어 세게 미는 것인데요.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고 싶다면 부드러운 때수건으로 미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