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배추팩으로 지긋지긋한 여드름 없애기
날씨는 점점 더워지고 햇빛은 강해지면서 지성피부 타입을 가지신 분들은 없던 여드름도 하나 둘 생기시는 분이 많이 계실텐데요. 이때 여드름을 함부로 짜게 되면 흉터가 남기 쉬우므로 먼저 팩으로 모공을 막고 있는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중에 값비싼 좋은 마스크팩도 많지만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든 천연팩으로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나기 쉬운 지성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가지 천연재료들이 많지만 그 중에서 샐러드 재료로 많이 쓰이는 양배추가 여드름 피부에 좋은 작용을 많이 하는데요. 그럼 양배추팩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양배추가 지성(여드름) 피부에 좋은 이유

양배추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유황, 인, 칼슘, 요오드, 단백질 등이 함유된 채소로서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A는 거칠어진 피부를 회복하고, 비타민C와 각종 무기질은 피부톤을 밝고 매끄럽게 가꾸며,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과 보습효과가 뛰어납니다. 

특히나 양배추에 들어 있는 유황성분이 여드름이 잘 나는 지성 피부에 매우 효과적이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여드름 염증을 진정시키고 여드름 상처를 빨리 회복시키는 등 각종 잡티나 트러블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모공이 큰 지성피부는 피부를 청결히 하는 것이 중요한데 양배추 자체의 수분이 보습도 주면서 피부를 청결히 하기도 합니다.


양배추팩 만드는 법

방법 1
① 양배추를 강판에 갑니다.
② 살구씨 가루와 강판에 간 양배추를 섞은 후 밀가루를 조금씩 넣어가며 걸죽한 농도로 바르기 좋게 갭니다. 수분이 부족할 것 같으면 물이나 저지방 우유를 섞습니다.
③ 맨얼굴에 할 경우 말라서 잘 안 씻어져 얼굴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얼굴에 거즈나 마스크시트를 깐 후 위에 팩제를 바르고 15~20분 정도 둡니다.
④ 작용 시간이 끝나면 거즈만 살짝 들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닦아냅니다.


방법 2
① 양배추를 강판이나 믹서에 갑니다.
② 준비한 양배추즙에 플레인 요구르트를 2 : 1 비율로 섞고 밀가루로 농도를 맞추어 팩제를 완성합니다.
③ 얼굴에 펴바르고 15~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냅니다. 팩제를 바른 후 너무 오래 두면 마르면서 오히려 주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20분은 넘지 않도록 합니다.


방법3
① 강판에 간 앵배추와 밀가루만으로 농도를 걸쭉하게 만듭니다.
② 준비한 팩제를 얼굴에 거즈를 깔고 펴 바른 후 15~20분 둔 후에 미지근한 물로 닦아 헹굽니다.


팩도 너무 자주하는 것은 오히려 피부에 해가 될 수도 있으므로 주 1~2회 정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자기 피부와 맞지 않으면 오히려 트러블이 더 생길 수 있으니 하지 않는게 좋겠죠. 아무튼 양배추팩이 여드름이 잘 나는 지성피부에 좋다니 꾸준히 관리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