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출할 때 먹을려고 사다 둔 아침엔 본죽 몇 종류 중에서 이번에는 간식으로 먹어도 좋은 달달한 호박죽 먹어본 걸 포스팅 하겠습니다.

 

 

 

아침엔 본죽 호박죽이에요.

 

 

 

먼저 원재료명 및 함량이에요. 국산 단호박이 45% 들어 있고요. 단호박죽용베이스, 국산 찹쌀분말, 국산 멥쌀가루, 유크림, 정제소금이 들어 있네요. 합성보존료, 합성감미료, 합성착색료, 합성착향료는 들어 있지 않아요. 함유된 원료가 복잡하지 않아 좋네요.

 

 

 

다음 아침엔 본죽 호박죽 영양성분이에요. 칼로리는 200kcal이군요. 콜레스테롤도 조금 들어 있네요. 그리고 나트륨 함량은 420mg이에요.

 

 

 

종이 포장을 뜯으면 이렇게 죽이 용기에 담겨져 있고요. 떠먹을 수 있는 스푼이 들어 있습니다. 용기는 전자레인지용이라 위의 비닐 필름을 점선까지만 떼고 전자렌지에 넣어 1분 30초~2분간 돌리면 됩니다.

 

 

 

저는 이번에 냄비에 한 번 데워봤어요. 

전자레인지가 없을 때 냄비를 이용하면 됩니다. 그래서 덮개를 다 벗겼어요.

 

 

 

샛노란 호박죽이 맛있게 보이네요. 요걸 데우지 않고 차게 드셔도 상관 없을 것 같아요.

 

 

 

그래도 따끈하게 먹고 싶다면 전자렌지 없이 죽 데우는 방법은 냄비에 내용물을 다 붓고요. 저어주면서 끓입니다. 너무 빡빡할 것 같으면 물 약간 넣어줘도 되고요.

 

 

 

이렇게 해서 죽 데우기를 마친 호박죽을 그릇에 담았어요.

 

 

 

이 아침엔 본죽 호박죽은 늙은 호박이 아닌 단호박으로 만든 단호박죽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달콤한 맛에 씹을 것도 없이 부드럽네요. 그래서 치아 부실한 어르신들이 간식 대용으로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