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생생우동을 사먹었어요. 생생 우동은 라면 먹기 싫을 때 라면과는 조금 다른 우동 식감을 느끼고 싶을 때 먹으면 좋은 것 같아요.

 

 

 

농심 생생우동입니다.

 

 

 

제품 특징입니다.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생면과 가쓰오부시로 맛을 낸 우동이라고 해요. 그리고 보관은 그냥 실온에 보관하면 되고 냉장고에 보관할 필요는 없다고, 오히려 냉장고 등 차가운 곳에 보관하면 면의 식감이 저하된다고 하네요.

 

 

 

원재료명 및 원산지에요.

스프류 중 가다랑어숙성베이스 6.2%, 가쓰오추출물 4.5%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원재료명 아래에 영양성분도 표기되어 있어요. 생생우동 칼로리는 405kcal네요. 나트륨 함량은 1,760mg, 나트륨 함량이 높은 편입니다.

 

 

 

이제 내용물을 보겠어요. 봉지를 뜯으면 이렇게 내용물이 곽에 넣어져 있어요.

 

 

 

면이고요.

 

 

 

액상스프와 후레이크에요.

 

 

 

면은 통통한 생면이에요.

 

 

 

액상스프는 시커먼 간장 비슷해 보이고요.

 

 

 

후레이크는 다 끓이고 난 뒤 넣는 것으로 

동글동글한 별미 튀김도 보이고 건조맛살, 건미역, 건파가 보이네요.

 

 

 

이제 생생우동 끓여보겠어요. 조리법은 우선 물을 끓이고요. 물의 양은 약 2컵 정도 넣으면 된다고 해요. 저는 물을 약간 많이 부은 것 같기도 하네요. 그렇게 끓인 물에 면 넣고요.

 

 

 

액상스프도 함께 넣습니다.

 

 

 

그리고 2분 정도 끓이면 되는데요. 처음에 넣자마자 면을 무리하게 풀지는 마시고요. 어느 정도 끓어오르면 면이 쉽게 풀려요.

 

 

 

다 끓이고 난 후에 후레이크를 넣습니다.

 

 

 

이렇게 해서 생생 우동이 다 조리되었어요. 일반 라면 끓일 때보다 조리 시간도 더 적게 들지요.

 

 

 

맛을 보면 가쓰오부시 맛이라 시원하면서 담백한 것 같아요.

 

 

 

그리고 미끌미끌한 면도 후루룩 잘 넘어가서 좋네요. 가끔 우동 먹고 싶을 때 먹으면 좋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