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따뜻해지기 시작하니 비빔면이 저절로 생각나네요. 그래서 비빔면 살려고 보니 초계비빔면이라고 새로 나왔더라고요. 왠지 맛있을 것 같아 구입했습니다.

 

 

 

팔도 초계비빔면이에요. 스페셜 여름 한정판이더라고요. 마트 가격은 4+1입에 4,980원입니다.

 

 

 

초계에서 계는 닭 계(鷄)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네요. 초계에서 초는 식초(醋)를 뜻하고, 계는 겨자(芥)의 평안도 사투리로 식초와 겨자를 넣은 비빔면이라는 뜻이군요.

 

 

 

원재료명 보니 닭계는 아니더라도 치킨본육추출물, 조미닭고기후레이크가 들어있긴 하네요.

 

 

 

다음 영양정보입니다. 팔도 초계비빔면 1봉 총 내용량이 145g인데요. 칼로리는 590kcal이고요. 나트륨 함량은 1,460mg입니다. 국물 라면도 아닌데 나트륨 함량이 상당하더군요.

 

 

 

구성물은 면과 액상스프, 건더기스프, 겨자 향미유가 들어 있어요.

 

 

 

먼저 면입니다. 비빔면의 면은 얇은 게 특징이지요.

 

 

 

그리고 오리지널 비빔면과 다른 게 바로 건더기 스프가 있다는 것인데요.

제법 큼직한 건더기가 풍부히 들어 있어요.

 

 

 

또 하나 다른 건 겨자오일과 야채풍미유가 들어 있는 겨자향미유가 들어있다는 것이에요.

 

 

 

어쨌든 한 번 끓여보기로, 끓는 물에 면과 건더기스프를 넣어 4분간 끓입니다.

 

 

 

끓인 면은 찬물에 헹궈주어 체에 받쳤어요.

 

 

 

그릇에 담고 액상스프 넣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바로 겨자향미유를 넣었어요. 요건 기호에 따라 적정량을 조절하라고 되어 있는데 일단 저는 다 넣었습니다.

 

 

 

다음 비벼주었습니다. 고명 얹어주면 되는데 귀찮기도 해 이것만으로 한 번 먹어봤어요.

 

 

 

일단 첫맛이 생각보다 많이 맵네요.

일반 비빔면은 그렇게 많이 맵지 않은데 확실히 매운맛이 더 느껴지더라고요.

 

 

 

그리고 겨자의 톡 쏘는 맛도 가미돼 자극적인 맛이고요. 약간 쓴맛도 나는 것 같아요. 초계비빔면이 일반 비빔면보다 단맛은 조금 덜한 것 같고 짠맛은 더한 것 같아요.

 

 

 

결론은 오리지널 비빔면보다 맛이 못한 것 같아요. 아이들은 절대로 먹으면 안 될 것 같고, 매운 것 잘 못 드시는 분들도 먹기 부담스러울 것 같아요.

 

하지만 매운 것 좋아하고 톡 쏘는 겨자 맛 좋아하시는 분들은 괜찮을 것 같긴 하네요. 하지만 제 취향은 아닌 듯합니다. 이상 팔도 초계비빔면 후기였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