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도 초계비빔면 후기, 맛과 칼로리는?리뷰/식품 2017. 5. 14. 11:01반응형
날씨가 따뜻해지기 시작하니 비빔면이 저절로 생각나네요. 그래서 비빔면 살려고 보니 초계비빔면이라고 새로 나왔더라고요. 왠지 맛있을 것 같아 구입했습니다.
팔도 초계비빔면이에요. 스페셜 여름 한정판이더라고요. 마트 가격은 4+1입에 4,980원입니다.
초계에서 계는 닭 계(鷄)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네요. 초계에서 초는 식초(醋)를 뜻하고, 계는 겨자(芥)의 평안도 사투리로 식초와 겨자를 넣은 비빔면이라는 뜻이군요.
원재료명 보니 닭계는 아니더라도 치킨본육추출물, 조미닭고기후레이크가 들어있긴 하네요.
다음 영양정보입니다. 팔도 초계비빔면 1봉 총 내용량이 145g인데요. 칼로리는 590kcal이고요. 나트륨 함량은 1,460mg입니다. 국물 라면도 아닌데 나트륨 함량이 상당하더군요.
구성물은 면과 액상스프, 건더기스프, 겨자 향미유가 들어 있어요.
먼저 면입니다. 비빔면의 면은 얇은 게 특징이지요.
그리고 오리지널 비빔면과 다른 게 바로 건더기 스프가 있다는 것인데요.
제법 큼직한 건더기가 풍부히 들어 있어요.
또 하나 다른 건 겨자오일과 야채풍미유가 들어 있는 겨자향미유가 들어있다는 것이에요.
어쨌든 한 번 끓여보기로, 끓는 물에 면과 건더기스프를 넣어 4분간 끓입니다.
끓인 면은 찬물에 헹궈주어 체에 받쳤어요.
그릇에 담고 액상스프 넣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바로 겨자향미유를 넣었어요. 요건 기호에 따라 적정량을 조절하라고 되어 있는데 일단 저는 다 넣었습니다.
다음 비벼주었습니다. 고명 얹어주면 되는데 귀찮기도 해 이것만으로 한 번 먹어봤어요.
일단 첫맛이 생각보다 많이 맵네요.
일반 비빔면은 그렇게 많이 맵지 않은데 확실히 매운맛이 더 느껴지더라고요.
그리고 겨자의 톡 쏘는 맛도 가미돼 자극적인 맛이고요. 약간 쓴맛도 나는 것 같아요. 초계비빔면이 일반 비빔면보다 단맛은 조금 덜한 것 같고 짠맛은 더한 것 같아요.
결론은 오리지널 비빔면보다 맛이 못한 것 같아요. 아이들은 절대로 먹으면 안 될 것 같고, 매운 것 잘 못 드시는 분들도 먹기 부담스러울 것 같아요.
하지만 매운 것 좋아하고 톡 쏘는 겨자 맛 좋아하시는 분들은 괜찮을 것 같긴 하네요. 하지만 제 취향은 아닌 듯합니다. 이상 팔도 초계비빔면 후기였습니다.
반응형'리뷰 > 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삭한 초코과자 크라운 키커바 시리얼 현미 미니 (0) 2017.05.29 농심 알새우칩 출시년도 칼로리, 케요네즈에 찍어 먹었어요 (0) 2017.05.27 양념 꼬꼬마 닭갈비, 집에서 익혀먹는 포장 닭갈비 (0) 2017.05.22 하이면 가쓰오 우동, 삼립 사누끼식 우동 (0) 2017.05.08 스크류바 사탕, 롯데 롤리팝 아이스 캔디, 막대사탕이에요 (0) 2017.05.03 아침엔 본죽 쇠고기죽, 간단 식사 대용 소고기죽이에요 (1) 2017.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