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밥보다 빵을 더 좋아하는 저인데요. 특히 크림빵 종류를 좋아해 먹고 싶었던 찰나에 저희 동생이 크림빵을 사다 주었어요.

 

 

 

푸하하 크림빵이에요. 홍대 맛집, 마포구 동교동에 위치한 푸하하 크림빵집에서 샀다고 하더라고요. SBS '생활의 달인'에 이 곳의 소금 크림빵이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푸하하 크림빵의 특징이에요. 3˚C 저온숙성 프랑스식 브리오슈 반죽과 천연발효종으로 만들어진다고 하고요. 100% 동물성 버터와 신선한 우유, 무항생제 계란을 사용한다고 해요.

 

 

 

종이곽에 넣어진 푸하하 크림빵이에요. 소금크림빵과 리얼딸기크림빵은 각각 두 개씩, 그릭요거트크림빵은 한 개에요. 푸하하 크림빵 가격은 각 2,000원씩이에요. 총 5개 구입했으니 만원이겠지요. 참고로 푸하하크림빵 메뉴 중 덜단팥크림빵은 2,500원이네요.

 

 

 

각 빵은 낱개로 종이포장되어 있습니다.

 

 

 

먼저 소금크림빵입니다.

 

 

 

왜 소금크림빵일까 했는데 빵 위에 소금이 묻혀져 있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단맛과 함께 짭짤한 맛이 가미되어 있는데요. 저는 먹을 때 특별히 짠맛을 못 느끼고 그냥 보통 크림빵이려니 하고 먹었어요.

 

 

 

어쨌든 부드러운 하얀 크림이 듬뿍 들어있는 소금크림빵입니다.

 

 

 

이건 리얼딸기크림빵이에요.

 

 

 

딸기크림이라고 크림 색깔이 약간 불그스름해요. 소금크림빵보다는 크림이 약간 되직한 편입니다. 맛은 딸기맛이 약간 납니다.

 

 

 

이건 그릭요거트크림빵이에요. 속에 요거트크림이 들어있는데요. 하얀 크림이라 소금크림빵과 보기에 비슷한 듯 보여도 소금크림빵보다 크림이 덜 부드러워요.

 

 

 

새콤한 요거트 맛이 느껴지면서 이것도 맛이 괜찮아요.

 

 

 

하지만 제입맛에는 소금크림빵이 제일 맛있는 듯, 크림이 더 부드러워서 좋은 것 같더라고요. 어쨌든 간식으로 먹으면 좋은 것 같아요.

 

푸하하 크림빵 보관법은 냉장보관이나 냉동보관하면 되는데요. 냉동 보관 시 먹을 때 실온에 20분 정도 해동시킨 후 먹으면 됩니다. 요즘에는 날씨가 더워 금방 해동이 되는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