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있는 운전면허증, 이 운전면허증을 분실했다면 재발급을 받아야 되겠지요. 재발급 장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인터넷으로 접수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도로교통공단 e-운전면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접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 발급된 운전면허증 수령은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를 직접 방문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다음 경찰서 교통민원실을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때에는 즉시 발급되는 것이 아니고, 2주 정도 후에 재발급된 운전면허증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따로 등기 비용을 추가로 지불하면 등기로도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는 방법입니다. 제 동생이 운전면허증을 분실하였고, 재발급을 받는다고 하여 운전면허시험장에 함께 동행했어요.

 

인천 운전면허시험장입니다. 도로명 주소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아암대로 1247이고요. 지번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고잔동 512-12입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워놓았고요. 건물 안으로 들어갔어요.

 

 

 

번호표 뽑고 구비된 신청서에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위한 필요한 기재 사항들을 작성하고, 번호표 순서 기다렸다가 접수하면 됩니다.

 

준비물은 사진도 필요없고요. 신분증과 비용 즉 수수료 7,500원만 필요합니다. 그렇게 접수한 뒤 10분도 채되지 않아 재발급된 운전면허증을 수령할 수 있었어요. 만약 사진을 변경하고 싶으면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5cm×4.5cm 사진을 준비하면 됩니다.

 

 

 

가장 빠르게 운전면허증을 재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운전면허시험장을 직접 방문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급하면 운전면허시험장을 직접 방문하고요. 아니면 인터넷으로 접수하거나 면허시험장이 멀다면 경찰서에 재발급 받으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