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 외투 중 하나인 코트, 천의 재질상 먼지가 달라붙기 쉽습니다. 잘 털리지도 않고요. 하지만 겨울옷은 한 번 세탁하기가 번거롭지요.

 

이럴 때 즉 먼지가 많이 쌓였을 때 그리고 부분적으로 얼룩이 생겼을 경우 집에서 간단하게 먼지보풀을 제거하고 아울러 부분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예전에 KBS '아침 뉴스타임' '톡! 기자 꿀! 정보'에서 소개해 주었는데요. 그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코트에 붙은 먼지 제거하는 방법

 

정전기 방지를 위해 사용하는 섬유유연제를 준비해서 미지근한 물에 희석해 주는데요. 섬유유연제와 미온수의 비율은 1:1 정도로 해서 섞어 칫솔에 묻혀 코트 천 결을 따라 살살 쓸어줍니다. 그러면 칫솔에 먼지 보풀이 묻게 되면서 코트 위의 먼지는 제거되는 것이지요.

 

겨울용 코트 얼룩 생겼을 때 제거 방법

 

봄가을, 여름옷은 얼룩이 생기면 세탁하면 그만이지만 겨울 코트에 얼룩이 생길 경우 일일이 세탁하기도 어려운데요. 이럴 때에는 주방용 세제와 식초를 1:1로 섞어 마른수건에 묻혀서 얼룩이 진 부분을 두드려 줍니다. 그리고 그 부분만 물로 헹궈준 뒤 드라이어로 말려주면 얼룩을 쉽게 부분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자주 세탁하지 못하는 겨울 코트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히 집에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