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영 여행 둘째날 아침 일찍 통영 수산과학관에 갔습니다. 통영수산과학관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매표 마감은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너무 일찍 간 탓에 아직 관람시간이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통영수산과학관 안에 들어가지 않고 야외 구경만 했어요.

 

 

 

통영수산과학관입니다.

 

 

 

밖에도 어선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수석을 전시해 놓았나 싶었는데요.

 

 

 

이게 규화목이라고 하더라고요.

 

 

 

규화목이란 습지에 묻힌 나무에 이산화규소가 스며들면서 원래의 나무 성분은 없어지나 나무의 형태와 나이테는 보존된 나무화석이라고 합니다.

 

 

 

산지는 인도네시아네요.

 

 

 

나무인듯, 돌인듯, 돌이 되어버린 나무입니다.

 

 

 

그리고 통영의 예술인들 사진이 있어요. 나전칠기 송방웅, 조각가 심문섭, 극작가 유치진, 시인 유치환, 아동작가 주평, 칠예가 김성수, 작곡가 윤이상, 시인 김상옥, 화가 이한우, 나전칠기 김봉룡, 작가 김용익, 시인 김춘수, 화가 전혁림, 화가 김형근, 작가 박경리, 정말 많네요.

 

 

 

통영수산과학관 전망대에요.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바다 절경은 정말 아름다운 것 같아요.

 

 

 

망원경도 설치되어 있는데요.

 

 

 

그냥 보이는 건 아니고요. 500원을 넣어야 보입니다.

 

 

 

통영 해양수산과학관을 관람하지는 못했지만 주위 경관 보는 것만으로 만족했어요.

 

 

 

참고로 통영 수산과학관 입장료는 개인 2,000원이고요. 개인 단체는 1,500원, 청소년은 1,500원, 청소년 단체는 1,000원이에요. 단체는 25인 이상입니다.

 

그리고 케이블카 당일 탑승권, 통제영, 조선군선, 통영시립박물관, 청마문학관 당일 관람권 제시시 20% 할인됩니다. 통영 시민의 경우 개인은 1,000원이고요. 개인 단체는 750원, 청소년은 750원, 청소년 단체는 500원입니다. 만 6세 이하 어린이, 경로우대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무료인 경우도 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통영시 산양읍 미남리 682-1 | 통영수산과학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