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봄에는 각종 산나물들이 우리의 입과 코를 즐겁게 합니다. 그 중 음나무의 새순인 음나무순도 봄이면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중 하나인데요.

 

이 음나무는 지역에 따라 엄나무, 개두릅, 엉개나무, 멍구나무, 벙구나무 등으로 불리우는데 새순으로 숙회도 해먹고 무침, 튀김, 전, 장아찌 등으로 먹을 수 있어요.

 

그럼 이러한 엄나무순이 어떤 놀라운 효능이 있는지 개두릅이라고도 불리는 음나무순, 엄나무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두릅, 음나무순 효능

 

 

간 건강에 도움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데요. 간의 해독작용을 돕고, 간염, 지방간, 간경화 등과 같은 간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관절염 등 염증성 질환에 효과

 

항염 작용, 진통 작용, 신경 완화 효과가 있어 관절염, 신경통, 요통, 근육통에 습진이나 아토피, 여드름, 종기 등 피부염에도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강화

 

비타민과 무기질, 항산화물질,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데요. 따라서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어 각종 질병 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고혈압 등 혈관 질환 예방

 

음나무순에 함유되어 있는 루틴은 혈압 강하에 효과적이고, 모세혈관을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사포닌 성분은 혈액 속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이고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질환 등 각종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스 해소

 

뇌기능 향상 효과와 더불어 정신적 긴장을 풀어주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로 스트레스 해소, 우울증 개선, 불면증 개선에 좋습니다.

 

 

 

당뇨 예방

 

음나무순에는 사포닌 등 당뇨에 좋은 성분들이 들어 있어 혈당을 낮춰주는 항당뇨 효과로 당뇨병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음나무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김새는 언뜻 보면 참두릅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아마도 개두릅으로 불리우는가 봐요.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니 봄이 가기 전 음나무순의 맛과 향에 취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