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천연 감식초 효능, 다이어트 변비 고혈압 등에 효과
    정보/먹거리 2020. 1. 14. 21:38
    반응형

    직접 담근 감식초를 지인에게서 얻었습니다. 그걸로 요즘 음식 조리 시 양념 재료로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무침에도 넣고 샐러드 소스로도 활용하고 그냥 생수에 타서도 마십니다. 그럼 이러한 감식초 효능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게요.

     

     

    천연 감식초 효능, 효과

     

    다이어트 효과

     

    감식초에는 유기산이 풍부한데요. 이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체내 노폐물도 원활히 배출시켜줍니다. 또한 항비만 아미노산과 지방 분해 촉진에 도움이 되는 펩톤이 함유되어 있어 축적된 지방을 분해시키고, 지방의 합성을 억제하므로 비만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혈압 등 혈관 질환 예방

     

    감식초 속에 풍부한 비타민C와 각종 유기산, 탄닌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혈액을 맑게 하여 혈액순환 촉진에 효과적인데요. 이로 인해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중, 심장병 등 혈관계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피로회복

     

    감식초에는 비타민C도 풍부한데다 구연산, 사과산, 호박산 등 유기산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유기산은 피로의 원인이 되는 젖산의 대사를 도와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체질 개선

     

    감식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섭취하면 체내에 쌓여있는 산성 성분을 중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몸을 약알칼리성 체질로 개선시킬 수 있지요.

     

     

     

    소화 촉진

     

    감식초는 발효되면서 신맛이 나지요. 이러한 신맛은 입맛을 돋우며 소화액의 분비를 증진시켜 음식물 섭취 시 소화와 흡수를 돕습니다.

     

     

     

    숙취해소, 간기능 개선

     

    비타민C라고도 하는 아스코르브산 성분이 음주 후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숙취해소에 좋고 음주로 인해 손상된 간기능 개선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면역력 증강

     

    항산화에 효과적인 각종 유기산과 비타민C가 풍부한데, 이는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어 감기 등 각종 질병 예방에 좋습니다.

     

     

     

    장 건강

     

    감식초 속의 유기산 성분이 장을 깨끗이 청소하고, 장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는데요. 따라서 변비 해소 등 전반적으로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피부 미용

     

    감식초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여 기미, 주근깨, 미백, 각종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이고요. 피부 노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감식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식초도 식초이니 시큼하면서 신맛이 납니다. 일반 음식에 양념으로 조금 넣어 먹는 건 별 상관없지만 감식초의 경우 음료로 음용하는 경우가 많지요. 이럴 때 식전, 공복에 먹으면 속이 쓰리기 쉽습니다. 따라서 식후에 먹는 것이 좋고요.

     

    또한 평소에 속쓰림이나 위염, 위궤양 등 위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은 섭취 시 더 주의해야 될 것 같아요. 반드시 물에 희석시켜서 드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