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옥수수수염차 효능, 다이어트와 부종에 좋은 옥수수수염
    정보/먹거리 2020. 7. 17. 11:58
    반응형

    노란 하모니카처럼 생긴 옥수수, 간식으로 삶아 먹으면 정말 맛있지요. 그런데 옥수수 껍질이나 수염의 경우 그냥 먹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옥수수염으로 끓인 차가 몸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하여 옥수수수염 말려 차로는 많이들 드셔요. 그럼 옥수수수염에 과연 어떤 효능이 있는지 옥수수수염차 효능에서 대해서 알아볼게요.

     

     

     

    이뇨 효과

     

    이뇨작용에 효과적인데요. 옥수수수염차는 노폐물이 잘 배출되지 않아 몸에 부종이 있을 경우 배뇨를 도와 부기, 붓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옥수수수염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체지방 분해 효과와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라 체중 증가를 억제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옥수수수염차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지요.

     

     

     

    혈관 건강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인 칼륨이 풍부하고, 옥수수수염 속 메이신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고혈압, 심혈관질환 등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뇨기 질환 예방

     

    방광염, 요로 감염이나 결석, 전립선염, 요도 수축 감소, 전립선 비대증 등 각종 배뇨 장애를 일으키는 비뇨기계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 미용

     

    옥수수수염은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트러블 예방에 좋은데다 메이신 성분이 피부 보습, 주름 개선, 기미나 잡티 예방, 미백에 도움을 주기도 하므로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노화방지

     

    옥수수수염에는 플라보노이드 일종인 메이신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데요. 따라서 활성산소 제거 효과로 항암,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변비 해소

     

    옥수수수염에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히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건강

     

    옥수수수염차는 간의 해독 작용을 돕기 때문에 간 건강에도 좋은데요. 따라서 음주 후 마시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기관지 보호

     

    기침, 가래, 목의 염증을 개선시키는 등 기관지 건강에 좋은데요. 따라서 감기 걸렸을 때 마시면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겠지요.

     

     

     

    관절통 완화

     

    소염 작용으로 몸의 염증을 완화시키고, 박테리아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관절염, 관절통에도 도움을 줍니다.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리 좋은 효능이 있는 먹거리라도 과다 섭취하면 문제가 되겠지요. 옥수수수염차 역시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 이뇨작용 효과로 탈수를 일으킬 수 있어요. 특히 신장 기능이 약한 경우에는 심장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등 부작용이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