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족발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자주 사먹지는 않지만 아주 가끔 야식으로 시켜 먹는데요. 그렇게 썩 맛있다고 느껴지지는 않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예전에 괜찮게 먹었던 화곡본동시장 영양족발순대국이라는 족발집에서 오랜만에 포장 구입했습니다.

 

 

 

화곡본동시장 족발집은 족발이 맛있다고 유명한 집이에요. TV를 시청하지는 않았지만 식신로드에도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화곡시장 영양 족발이에요. 일단 포장 구입해 다른 건 없고요. 족발과 새우젓, 쌈장 이렇게만 있습니다. 상추 등 야채는 따로 2,000원 주고 구입해야 됩니다.

 

 

 

족발은 매장에서 먹을 경우 중(中)이 29,000원이고, 대(大)가 33,000원,

포장은 26,000~30,000원입니다.

 

 

 

이건 29,000원

 

 

 

쳐다만 봐도 군침이 돕니다. 위에 듬뿍 뿌려진 통깨 때문이지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더군요.

 

 

 

하나 집었어요. 콜라겐이 풍부한 족발 껍질부분, 잘 좋아하지 않는 부위이지만 화곡본동 시장 족발의 껍질은 그런대로 잘 먹는 편이에요.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으로 술술 잘 넘어갔답니다.

 

 

 

살부분도 역시 부드러워요. 퍽퍽함 없고 촉촉하니 야들야들합니다.

 

 

 

새우젓에 찍어 먹으면 감칠맛이 더해 더 맛있지요.

 

 

 

그런데 쌈을 싸먹었으면 더 좋았을 걸 하는 아쉬움이...., 쌈을 싸먹을 야채가 없어 아쉬웠어요. 야채도 함께 구매할 걸 잘못했나봐요.

 

어쨌든 화곡본동시장 영양족발, 일단 부드럽고요. 누린내 등 잡내 없이 깔끔한 맛이라 좋았습니다. 참고로 월요일은 화곡시장 족발집 휴무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서구 화곡동 98-154 화곡본동시장 가-3호 | 영양족발순대국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