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산에 볼일 보러 갔다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점심으로 면요리를 먹으면 좋겠다 싶어 검색 후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에 위치한 일산교자 칼국수집을 찾아갔습니다.

 

 

 

고양시 덕양구 원당로에 위치한 일산 칼국수 만두 맛집 일산교자에요. 간판에 조금만 글씨로 김정윤 일산교자라고 적혀있고 그 밑에 큰 글씨로 일산교자라고 되어 있어요.

 

 

 

일산교자 식당 안 들어 가기 전 입구에도 메뉴가 적혀있더군요. 닭칼국수가 8,000원, 바지락칼국수 8,000, 왕만두 8,000원, 파전 8,000원, 여름 별미로 콩국수 역시 8,000원이었어요.

 

 

 

평소에는 웨이팅 시간도 있는 모양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니 번호표 뽑는 기계도 있고 옆건물에 쉼터도 있더군요. 다행히 저희가 방문한 날에는 웨이팅 없이 바로 가게 안으로 들어갔어요. 그리고 바지락칼국수 3인분과 왕만두를 시켰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벽에 붙어 있는 일산 교자의 음식 소개라고 씌여진 글들을 읽어봤어요. 30년 전통의 일산교자, 구 일산칼국수라고 되어 있는 것 보니 예전에는 일산칼국수였다가 상호명이 변경되었나 봅니다.

 

어쨌든 저희가 주문한 비자락칼국수의 경우 고창에서 공수해 온 바지락과 10여가지의 채소로 만든 국물에 직접 반죽하여 손으로 썬 면발을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왕만두는 부추, 두부, 양파, 당근, 숙주 등 채소와 돼지고기가 들어있다고 해요. 돼지고기, 채소 다 국내산인 모양이에요.

 

 

 

먼저 김치가 조그만 항아리에 담겨져 나왔어요.

 

 

 

그릇에 덜어내었습니다. 맛을 보니 그리 짜지 않고 겉절이로 개운하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었어요.

 

 

 

그렇게 조금 기다리니 왕만두가 나왔어요.

 

 

 

만두 개수는 7개이고요. 만두 크기는 제법 크네요.

 

 

 

만두피는 얇고 속이 꽉 차 있더라고요. 맛을 보니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었어요.

 

 

 

그리고 드디어 바지락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송송 썬 대파가 올려져 있고 바지락칼국수니 당연히 바지락 있고요.

새우도 보이고 북어포도 보이더라고요.

 

 

 

그릇에 조금 덜어내었습니다.

 

 

 

면은 먹어보니 쫄깃하면서 부드럽고요.

 

 

 

바지락도 신선한 것 같았어요.

 

 

 

그리고 국물은 짭짤하니 진한 맛이었어요.

 

 

 

일산교자 칼국수집, 처음 방문했는데요. 양도 푸짐하고 맛도 그런대로 괜찮은 편이었어요. 무엇보다 주재료가 국내산이라니 더 믿음이 가더라고요.

 

참고로 영업시간은 10월~3월에는 오전 10시부터 밤 8시 30분까지이고요. 4월~9월에는 오전 10시부터 밤 9시까지라고 씌여 있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 372-2 | 일산교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