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로니아 효능, 다이어트 눈건강 등에 좋은 블랙초크베리
    정보/먹거리 2018. 9. 24. 11:42
    반응형

    요즘 음료 대용으로 건강에 좋다는 아로니아 진액을 먹고 있어요. 아로니아는 북아메리카 동부지역이 원산지로 중세 유럽 왕들이 즐겨먹었다 하여 킹스베리라고도 하며, 쓰고 시큼한 맛 때문에 숨이 막힌다는 뜻의 영어 choke에서 이름을 따 초크베리, 중국에서는 늙지 않는 열매라 하여 불로매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알루미늄 파우치에 포장되어 있는 아로니아 진액 블랙쵸크베리입니다.

     

     

     

    포도색 비슷하지요. 그럼 간단히 블랙초크베리, 아로니아 효능 한 번 알아볼게요.

     

     


    혈관 건강

     

    아로니아 속의 탄닌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피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항산화에 효과적인 안토시아닌 성분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며 혈관 강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따라서 동맥경화, 심장질환, 고혈압 등 각종 혈관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눈건강

     

    아로니아에는 안구 망막에 있는 로돕신 색소를 재합성하고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 성분도 풍부하고요. 눈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요. 따라서 블랙초크베리는 시력보호, 눈의 피로해소, 백내장 및 녹내장, 황반질환 등 눈질환 예방에 좋다고 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카테킨, 타닌, 클로로겐산 성분이 지방 흡수 및 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줘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항산화 효과

     

    아로니아는 베리류 증 안토시아닌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노화방지, 항염, 항암에 효과적인데요. 특히 대장암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

     

    항산화에 효과적인 폴리페놀 성분이 콜라겐과 지질층이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어 피부 탄력 강화, 주름 개선, 피부세포 재생 촉진 등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면역력 강화

     

    면역력에 가장 큰 역할을 하는 백혈구의 손상을 막아주고 백혈구 생성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면역력이 증진되어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과 더불어 자연 치유력도 길러줍니다.

     

     

     

    치매 예방

     

    뇌 신경세포를 손상시키는 혈액 속 독소들을 제거하기 때문에 치매와 같은 뇌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 예방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클로로겐산과 같은 폴리페놀 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도와주어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당뇨 합병증 유발물질을 감소시켜 당뇨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아로니아, 초크베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생과로도 먹고 즙으로, 분말로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아로니아인데요. 항산화력이 뛰어나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하지만 위가 약한 사람일 경우 아로니아 속 탄닌 성분이 구역질, 더부룩함과 같은 불쾌감을 주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요. 그리고 타닌 성분은 철분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니 철분 부족에 의한 빈혈 환자의 경우에는 섭취 시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