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며칠 전부터 속도 쓰리고 먹었다 하면 배가 살살 아프면서 소화도 잘 되지 않는 것 같아 당분간 위장에 좋지 않다는 커피도 안 마시고 밀가루 음식도 먹지 않으려고 다짐했건만 작심삼일 빵을 먹어 버렸어요.

 

 

 

식빵 샌드예요.

 

 

 

크림샌드빵인데 생딸기가 곁들여져 있어요.

 

 

 

저는 단팥이 들어있는 빵은 싫어하는 편이고 이렇게 크림이 들어 있는 빵을 좋아해요.

 

 

 

크림의 부드러운 맛을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앞뒤 생각도 없이 먹어 버렸네요. 먹고 나니 또 배가 아프기 시작,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모양이에요.

 

 

 

밀가루 음식이 왜 위장에 좋지 않을까, 안 좋은 이유를 알아보니 밀가루에 들어 있는 불용성 단백질인 글루텐이 원인이더라고요. 이는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단백질로 몸속에서 독소를 만들고 염증 물질을 만들어 아울러 위장 장애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따라서 글루텐 불내증이 있으신 분들, 평소에 소화가 잘 되지 않은 분들은 빵 등 밀가루 음식을 줄여야 되겠지요. 저는 더구나 빵 같은 것 먹을 때 콜라나 사이다 같은 탄산음료와 함께 먹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밀가루 음식을 탄산음료와 함께 먹으면 글루텐이란 물질이 덜 굳어 몸에 더 해롭다고 합니다. 톡 쏘는 맛에 소화가 잘 되는 것 같아 함께 먹는데 탄산은 오히려 소화를 방해한다고 하더라고요.

 

 

 

이외에도 밀가루를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은 혈당을 높이고 비알콜성 지방간을 부르기도 하고요. 그리고 면역력을 저하시켜 각종 질병을 유발하기도 한답니다. 밀가루 음식을 줄여야 하는데 제가 좋아하는 음식 대부분이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들이니 줄이기 정말 힘드네요.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