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파 효능, 감기 다이어트 불면증에도 좋은 음식 파, 대파의 효능
    정보/먹거리 2021. 11. 13. 11:31
    반응형

    한국 음식에 빠지 않는 식재료, 바로 알싸하면서 특유의 향이 나기도 하는 대파인데요. 이러한 대파가 건강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대파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파 효능

     

     

    혈관질환 예방

     

    대파 속 칼륨은 체내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키고, 또한 황화알린 성분은 체내에서 알리신으로 변하는데,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 각종 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면역력 강화

     

    대파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요. 대파의 흰 줄기에는 사과보다 5배 많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고, 뿌리에는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다고 해요. 따라서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라 감기 등 각종 질병 예방에 좋아요. 감기 기운이 있을 때 파뿌리를 포함한 파를 달여 마시면 감기 증상 완화에도 좋답니다.

     

     

     

     

    다이어트

     

    대파를 가열하거나 저온 건조할 경우 알리신이 분해되면서 아조엔 성분이 생성되는데요. 이는 체내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효능이 있고, 중성지방이 축적되는 되는 걸 막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비만 및 대사질환에 효과적이라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뼈 건강

     

    대파에는 칼슘도 풍부하고 콜라겐 합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도 풍부한데요. 따라서 뼈를 튼튼히 하고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 개선

     

    대파 속의 황화알릴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키고 긴장을 풀어주는 역할도 하는데요. 따라서 파를 끓여 차로 마시거나 대파를 썰어 냄새를 맡으면 수면에도 도움이 되므로 파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피로 개선

     

    대파의 알리신은 비타민B1과 결합하면 알리티아민으로 전환되어 체내 흡수율을 높인다고 합니다. 따라서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피로 해소와 자양 강장에 도움을 줍니다.

     

     

     

     

    변비 예방

     

    파에는 장 건강에 좋은 식이섬유도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데요. 따라서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숙변 제거,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암 예방

     

    대파에는 항산화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 알리신 성분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며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항염. 항균 효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항염, 항균 작용에도 효과적인데요. 따라서 기관지, 폐의 염증 제거에도 좋아 기침이 멎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냉증 개선

     

    황화알릴 성분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몸이 차가운 분이 먹으면 좋습니다.

     


    파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파는 파, 줄기, 뿌리까지 버릴 게 없어요. 파뿌리의 경우 육수 만들 때 넣어도 되고요. 파뿌리차를 끓여 마셔도 되는데요. 감기 걸리기 쉬운 요즘 같은 계절에 대파차 한 잔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