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 주 전에 일산에 갔다가 점심으로 뭐를 먹을까 고민 뒤 간단하게 면 요리 먹고 싶어 근처 파주에서 칼국수를 사 먹었어요.

 

 

 

맛집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고, 검색해서 찾아간 곳이에요. 파주시 교하로, 지번으로 동패동에 위치한 유명해물찜 최고집칼국수 동패점입니다.

 

 

 

메뉴판입니다. 해물찜, 아구찜, 대구볼찜 가격이에요.

 

 

 

다음 파주 유명해물찜 최고집칼국수집의 칼국수, 팥죽, 수제비 등의 메뉴와 가격입니다. 저희는 이 중에서 바지락칼국수와 해물전을 시켰어요. 바지락 칼국수 가격은 8,000원, 해물전 가격은 12,000원입니다.

 

입구에 보니 해물찜 또는 아구찜, 해물전, 바지락칼국수 세트 메뉴도 있더라고요. 대(大)는 75,000원, 중(中)은 65,000원이었어요.

 

 

 

그렇게 음식을 주문해 놓고 SNS, 블로그 이벤트를 한다는 안내지가 벽에 붙어 있어 읽어 보았어요.

 

 

 

어쨌든 물을 마시면서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니 먼저 팥밥이 조금 나왔습니다.

 

 

 

그리고 반찬으로 열무김치가 나왔고요.

 

 

 

겉절이 배추 김치도 나왔습니다.

 

 

 

김치는 약간 맵싸하면서 깔끔한 맛이었요.

 

 

 

팥밥은 고추장 조금 넣고 비볐어요. 보통 보리밥이 나오는데 특이하게 팥밥이 나와 신기했어요. 어쨌든 배가 고팠던지라 허겁지겁 먹었는데 간에 기별도 가지 않게 양은 적었어요.

 

 

 

그리고 조금 있으니 주문한 해물전이 나왔습니다.

 

 

 

오징어와 새우가 들어 있는 해물전입니다.

 

 

 

바삭하니 맛있더라고요.

 

 

 

그렇게 해물전을 먹고 있으니 바지락 칼국수가 나왔어요. 이게 2인분입니다.

 

 

 

특이하게 면이 삼색이에요.

 

 

 

흰색에 녹색, 그리고 주황색입니다. 알록달록 예쁘기도 하고요. 천연재료로 색을 낸 것 같아 왠지 웰빙 칼국수 같아 보였어요.

 

 

 

그리고 바지락

 

 

 

바지락도 제법 많이 들어 있는데 그중에 어떤 건 해감이 덜 되었는지 모래 같은 게 약간 씹히는 것도 있었는데요. 그래도 쫄깃하니 맛있었어요.

 

 

 

국물 맛은 깔끔한 맛이긴 한데 그렇게 깊진 않는 것 같아요.

 

 

 

어쨌든 양이 제법 많아 푸짐하게 먹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니 괜찮았던 것 같아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파주시 동패동 285-10 | 유명해물찜최고집칼국수 동패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