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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대표 과일 중 하나인 귤, 손으로 손쉽게 껍질을 까서 먹을 수 있어 그 어떤 과일보다 즐겨 먹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귤은 90% 정도가 수분이고요. 각종 비타민, 당분, 무기질, 아미노산, 유기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요. 그럼 귤이 건강에 어떤 작용을 하는지 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피부 미용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 주름 예방 등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고요. 멜라닌 색소의 작용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어 기미, 주근깨 등 피부 색소 침착을 방지하기도 하는 등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독소 배출

 

비타민C와 비타민P,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몸속 독소를 배출하고 체내 염증을 완화시킵니다.

 

 

 

면역력 강화

 

비타민C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외부 바이러스에 저항할 수 있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므로 귤은 감기 등과 같은 질병 예방에 좋습니다.

 

 

 

눈 건강

 

귤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한데 이는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됩니다. 따라서 눈의 피로 해소, 시력저하를 막고, 안구건조증과 야맹증 예방 등 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 해소

 

귤에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합니다. 특히 귤 속껍질에 붙어 있는 하얀 귤락 또는 알베도에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소화를 돕고 대장운동을 원활하도록 도와줘 변비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혈관 질환 예방

 

귤에는 헤스페리딘 등 비타민P가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모세혈관을 튼튼히 하고, 펙틴과 함께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동맥경화,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병, 뇌졸중 등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

 

귤 속에 함유된 신맛을 내는 유기산인 구연산은 체내의 피로를 유발하는 물질인 젖산을 분해하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항암 효과

 

항산화에 효과적인 비타민C, 카로티노이드류의 일종인 베타카로틴, 베타크립토잔틴 등과 같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에 좋습니다.

 

 

 

식욕 촉진

 

귤에 함유된 유기산 일종인 구연산은 신맛이 나는 성분으로 식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입맛 없을 때 귤 먹으면 도움이 되겠지요.

 

 

 

뼈 건강

 

귤에는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C와 유기산이 풍부하고, 베타크립토잔틴 성분이 골밀도 저하를 막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감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귤의 칼로리는 100g당 39kcal라고 합니다. 칼로리만 봤을 때는 열량이 그리 높지 않지만 문제는 귤은 한꺼번에 많이 먹기 쉬워요. 과량 섭취 시에는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될 수도 있으니 적당히 먹으면서 건강 관리하면 좋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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