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귀리 효능, 다이어트 당뇨 등에 효과 있는 귀리쌀
    정보/먹거리 2019. 12. 3. 09:05
    반응형

    한때 매스컴에서 건강식품으로 소개되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던 귀리, 그전까리만 해도 귀리라 하면 껍질 벗겨 볶아서 압착해 만든 오트밀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요즘에는 곡물 자체로도 조리해서 많이 먹지요.

     

    또한 수입산 귀리만 보였던 엣날에 비해 마트에 가면 국내산 귀리도 간간이 보이기도 하고요. 그럼 이러한 귀리, 과연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어요.

     

     

    귀리 효능, 귀리쌀 효과

     

     

    다이어트

     

    귀리의 칼로리는 100g당 317kcal로 현미보다도 낮고, 또한 식이섬유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섭취 시 포만감을 쉽게 느껴 식이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배타글루칸 성분도 풍부한데, 이는 지질대사를 개선하여 체지방 형성과 축적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비만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혈관질환 예방

     

    귀리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는 식이섬유와 베타글루칸,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게다가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인 칼륨 함량도 높고요. 따라서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 예방

     

    귀리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소는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와 더불어 장내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이라 전반적으로 장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당뇨 예방

     

    귀리 속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가 식후 혈당 상승이 서서히 일어나도록 하고, 포함된 베타글루칸 성분 또한 혈당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당뇨에도 좋습니다.

     

     

     

    암 예방

     

    귀리에 함유된 풍부한 베타글루칸 성분이 인체 정상 세포의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가 증식되고 재발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하며, 항암 작용에 도움이 되는 프로테아제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암예방에 좋습니다.

     

     

     

    어린이 성장 촉진

     

    단백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데요. 특히 발린, 루신, 이소루신, 메티오닌 등과 같은 필수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의 성장 발육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뼈에 좋은 칼슘도 다른 곡물에 비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 발육에 좋을 뿐 아니라 성인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피부 미용

     

    귀리 속의 프로스타글리딘 성분은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소염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습진 등 피부질환에 좋고요. 항산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 예방 등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남성호르몬 활성화

     

    귀리에는 아베나코사이드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뇌하수체에서 항체 형성 호르몬의 분비를 자극하여 남성 호르몬 분비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강화

     

    귀리 속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을 담당하는 림프구의 활성을 높이는 기능도 합니다. 따라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므로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슈퍼푸드 귀리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귀리를 쉽게 섭취하는 방법은 바로 귀리밥을 먹는 것인데요. 귀리만으로 밥을 지어먹는 건 식감도 그렇고 무리이고요. 쌀과 귀리를 7:3 비율로 섞어 먹으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