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저희 엄마가 기력도 떨어지신 것 같고 감기도 자주 걸리는 등 몸이 예전만큼 못하셔 면역력 강화에 좋다는 홍삼 엑기스를 사 드렸어요.

 

 

 

홍삼 엑기스도 종류가 많지만 (주)한국인삼공사 브랜드인 정관장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로얄입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도 종류가 여러가지더라고요. 에브리타임 롱기스트도 있고 밸런스도 있고 로얄, 그냥 에브리타임도 있었어요.

 

홍삼 함유량에 있어 그리고 성분에 있어 약간의 차이가 있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판매처도 다르고요. 온라인에서는 다 구입할 수 있지만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로얄의 경우에는 면세점용이더라고요.

 

 

 

이렇게 세 박스가 나란히 있습니다.

 

 

 

박스는 작아요.

 

 

 

한 박스 안에 이렇게 10포가 들어 있어요. 총 30포인 셈입니다.

 

 

 

양이 10ml로 적어 스틱 모양의 파우치로 되어 있어요.

 

 

 

홍삼은 수삼을 증기로 져서 건조시킨 것을 말하죠. 수삼도 몸에 좋겠지만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더 좋은 성분들이 생기는 것 같아요.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건 그렇고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로얄의 원료명 및 함량을 살펴보면 홍삼농축액이 30% 함유되어 있고요. 정제수가 들어 있어요. 시럽이나 과당 같은 당분이 들어 있지 않아 좋네요.

 

 

 

그런데 함유된 홍삼농축액에서 원료삼 배합 비율이 적혀 있는데요. 홍삼근 100%라고 씌여 있어요. 보통 제품의 경우 홍삼근은 70%, 홍미삼은 30% 들어 있더라고요. 비율이 7:3 정도.

 

여기서 홍삼근은 홍삼 몸통 부분이고요. 홍미삼은 뿌리 부분입니다. 홍삼의 경우 뿌리에 사포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아마도 면세점 전용 제품이라 외국 사람이 구입할 수 있기에 쓴맛이 강한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 홍미삼은 포함시키지 않은 모양이에요. 결론적으로 사포닌의 유효 성분을 덜 섭취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외국인이나 쓴맛에 아주 민감하신 분들은 모르겠지만 굳이 면세점용으로 사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저는 이것저것 살펴보지 않고 구입했긴 했지만...,  그래도 당분 등 다른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아 괜찮은 것 같아요.

 

 

 

칼로리 등 다른 영양 기능 정보도 살펴보지 않을 수 없지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로얄 1포 칼로리는 5kcal네요.

 

 

 

그리고 그릇에 약간 덜어내 보았는데요. 어두운 갈색으로 간장 색깔 비슷한 것 같아요. 맛은 제가 먹어보지 못했고 먹어보신 저희 엄마 말에 의하면 역시나 쓰다고 하십니다.

 

 

 

양도 적고 성인 기준 1일 1회 1포씩만 섭취하면 되니 어쨌든 부담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