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뷰/식품

샘표 간장 701 양조간장

호야호 2020. 2. 21. 20:41

마트에서 간장을 사기 위해 고르던 중 이번에는 다른 걸로 바꿔볼까 싶어 샘표 간장을 한 번 사봤어요. 샘표 양조간장 701을 구매했습니다.

 

 

 

샘표 간장 701입니다. 샘표 501도 있는데 701이 더 비싸더군요.

 

 

 

왜 샘표 간장 501, 701이라 할까 의아했는데 이는 맛있는 발효지수의 차이인 것 같아요. 맛있는 발효지수(T.N)란 간장 안에 포함되어 있는 총 질소 함량을 말하는데, 이 질소 함량이 높을수록 천연의 맛 성분이 많아 맛과 향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샘표간장 501은 이 지수가 1.5라고 하고요. 701은 1.7이상이라고 합니다.

 

 

 

샘표 701 간장 원재료명입니다. 정제수, 탈지대두, 소맥, 천일염, 올리고당, 발효주정, 효모추출분말, 감초추출물이 들어 있군요.

 

 

 

샘표 701 양조간장 칼로리입니다. 100ml당 125kcal

 

 

 

숟가락에 조금 덜어내어 봤어요. 색깔은 좀 짙은 편이에요.

맛을 보니 특별하게 거슬리는 향이나 맛은 나지 않네요.

 

 

 

저는 조미김을 사다 먹기도 하지만 가끔 생김을 기름이나 소금 등을 바르지 않고 구워 따뜻한 밥에 싸서 간장에 찍어 먹는 걸 좋아합니다. 그릇에 간장 조금 덜어내고요.

 

 

 

참기름도 조금 넣습니다.

 

 

 

돌김 구워 잘라 놓았습니다.

 

 

 

그리고 김에 밥을 싸서 찍어 먹는데요. 먹어보니 간장 맛은 괜찮은 것 같아요.

 

 

 

간장 맛에 따라 반찬 맛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지요. 멸치양파간장조림 가끔 해먹는데 맛이 어떨까 싶어 샘표 701 양조간장 넣어 조리해봤습니다.

 

 

 

제가 기존에 먹었던 간장과 비교해 색깔은 좀 짙게 나오는 것 같아요. 하지만 맛은 크게 다르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 간장 한 번 바꿔 써봤다가 음식 맛이 달라진 적이 있었는데 다행히 맛이 별반 다르지 않아 다행이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