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옛날부터 허리가 안 좋아 요통이 거의 끊일 날이 없는데요. 병원에 가서 물리치료를 받아도 소용이 없고 그냥 고질병이다 하고 살고 있어요.

 

그런데 척추 건강은 자세가 많이 좌우한다고 하더라고요.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허리 통증도 좀 나아지지 않을까 싶어 커블체어 바른자세 교정의자가 있길래 구매하였습니다.

 

 

 

에이블루 커블체어 바른자세 허리 교정의자입니다. 커블체어 컴피와 커블체어 와이더 중 좀 더 넓은 게 편안하지 않을까 싶어 커블체어 와이더로 선택했습니다. 색상은 블랙, 그레이, 레드 중 무난한 색상인 블랙을 선택했어요.

 

 

 

가로 길이가 38cm 정도 되고요.

 

 

 

등받이부터 시작해서 세로 길이가 31.6cm

 

 

 

바닥 깊이가 31.5cm 정도

 

 

 

바닥에 그냥 놓으면 밑이 약간 들려 있어요. 지렛대 원리가 적용되어 앉으면 밀어주는 원리라고 합니다. 최대 압축하중은 364kg이라고 해요.

 

 

 

곡선형 바닥은 척추가 휘지 않고 곧게 유지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멍이 있어요. 오래 앉아 있으면 땀도 차이고 열도 나곤 하는데, 체열과 땀을 원활히 순환시켜 쾌적함이 오랫동안 유지된다고 해요.

 

 

 

재질은 전체적으로 플라스틱 소재인데요.

 

 

 

엉덩이부분과 등받이 부분은 스펀지에 패브릭이 싸여 있어 약간의 쿠션감이 있어요.

 

 

 

사용 방법은 의자에 놓는데 의자의 등받이와 10~15cm 간격을 두고 놓고, 커블체어를 양손으로 잡고 엉덩이를 끝까지 깊숙이 넣어 앉습니다. 바닥에 놓고 사용할 때에는 매트나 방석을 놓은 뒤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해요.

 

 

 

에이블루 커블체어 와이드 후기, 일단 앉아보니 처음에는 여태껏 푹 퍼져 앉다가 자세가 꼿꼿해지니 약간 불편하더라고요. 조금씩 적응되니 괜찮아졌어요.

 

 

 

자세 흐트러짐을 방지하는 효과는 있는 것 같아요. 의자든 바닥이든 앉아 있다 보면 구부정하게 앉기도 하고, 옆에 기대기도 하는데, 커블체어 교정의자 놓고 제대로 앉으면 그럴 일이 없어 자세 교정에는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