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무교동 북어국집이라고 북엇국 맛집으로 유명한 노포 음식점이 있다길래 저녁식사로 해결하기 위해 그곳에서 북어해장국을 포장해 왔습니다.

 

 

서울 중구 을지로1길 38에 위치한 무교동 북어국집이에요. 1968년부터 대를 이어 운영해온 식당으로 이곳 현 위치에서는 1974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고 합니다.

 

 

식당 소개글인가 봐요. 일본어로 적혀 있네요.

 

 

어쨌든 포장해 온 북어해장국

 

 

북어국은 이렇게 포장되어 있어요. 가격은 1인분에 8,000원, 2인분 구입했어요.

 

 

먼저 반찬들이에요.

 

 

배추김치

 

 

오이절임 무침

 

 

부추무침

 

 

물김치, 반찬들은 약간 달짝지근하더라고요.

 

 

이건 새우젓

 

 

북엇국입니다.

 

 

저는 집에 밥이 있어 밥을 뺐는데요. 그래서 국 양이 밥을 포함시켰을 때보다 많다고 합니다.

 

 

국 속에는 큼직한 북어 덩어리가 들어있어요. 북어는 북어포처럼 얇지 않고 통북어 같아요. 살이 도톰하니 잘 불려져 부드럽습니다.

 

 

두부도 들어 있어요.

 

 

푼 달걀이에요. 달걀이 잘게 풀어진 건 아니고 덩어리져 있어요.

 

 

국물은 뽀얗네요. 국내산 한우 사골 국물로 끓였다고 합니다.

 

 

사골국물로 끓인 것이라 그런지 집에서 끓여 먹던 북엇국이랑 약간 다른 색다른 맛인 듯,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인 것 같아요. 해장국으로 괜찮을 듯합니다. 참고로 무교동 북어국집 영업시간은 평일에는 오전 7시부터 저녁 8시까지고요. 주말과 휴일에는 오후 3시까지네요.

반응형

댓글
  • 프로필사진 전용배 서울 유명 해장국집 맛 대결에서 1위했던 집입니다. 단일메뉴만 취급하는 포스 넘치는 집. 이번 코로나로 경영위기를 겪기는 했지만(사장님과 대화내용중), 우리회사 근처 손에 꼽는 맛집중 하나 입니다. WITH( 한국은행 뒷편 애성회관 한우곰탕도 맛있어요..) 2021.10.19 14:32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