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타민D 영양제, 더팜 썬디 연질캡슐 비타민D 1000IU 2000IU
    리뷰/식품 2022. 9. 23. 15:55
    반응형

    최근에 건강검진을 하니 비타민D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햇볕을 쬐는 것이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실내 활동이 많다 보니 부족한가 봐요. 그래서 비타민D 영양제를 구입했습니다.

     

     

    연질캡슐로 찾던  중 인터넷에서 더팜 썬디 연질캡슐 비타민D, 1000IU와 2000IU 두 통을 구입했어요. 1000IU는 저희 엄마 사 드렸고요. 저는 용량이 좀 더 높은 2000IU를 섭취해 보기로~

     

     

    참고로 설명서에 적힌 학회별 비타민D 권장 섭취량이에요. 

     

     

    비타민D가 부족하면 구루병이나 골연화증이 발생한다고 하지요. 따라서 비타민D 효능, 효과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하고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D는 면역세포의 생산을 도와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건 그렇고 더팜 썬디 연질캡슐 제품 특징은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DSM사의 스위스산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원료로 비타민D3혼합제제(비타민D3, 중쇄중성지방, dl-a-토코페롤), 올리브유가 들었고요. 캡슐기제로 글리세린, 변성전분, 카라기난이 함유되어 있네요.

     

    여기 원료명에서 오일 종류가 들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유는 비타민D는 지용성이므로 기름기가 있어야 장에서 흡수가 잘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가 봐요.

     

    그리고 캡슐 기제로 돈피, 우피 등 동물성 원료로 만들이진 경우도 많은데요. 이건 해조류 유래 식물성 캡슐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약통은 조그만 플라스틱 용기예요.

     

     

    약통을 열었습니다. 알이 작아요. 그래서인지 100캡슐 들었다고 하는데 적어 보여요.

     

     

    연질캡슐이라 말랑말랑, 섭취방법은 물과 함께 하루에 한 알 씩 먹으면 되는데 크기가 작아 목넘김이 수월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런데 이렇게 보충제로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햇빛을 받으면 피부에 합성되는 것이 바로 비타민D이죠. 햇빛으로 생성된 비타민D가 음식이나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보다 혈액에서 최소 2배는 더 오래 지속된다고 하니 햇볕을 너무 멀리 하는 것도 좋지 않을 것 같아요. 일주일에 2~3회 정도 10~20분씩 야외에서 햇볕을 쐬면서 비타민D를 보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