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끔 마트에서 파는 간편식 우동을 사다가 끓여 먹곤 하는데요. 이번에는 집 근처 과일 가게에서 냉동 우동을 공구로 판매하길래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또조우동이에요.

 

 

쫄깃쫄깃한 면발과 깊은 가쓰오의 맛! 또 먹고 싶은맛이라고 쓰여 있네요.

 

 

포장지에 표기된 원재료명입니다.

 

 

영양정보예요. 또조우동 칼로리는 420kcal, 나트륨 함량은 2,209mg으로 많아요.

 

 

구성입니다.

 

 

면이에요, 면 중량은 235g, 냉동면입니다.

 

 

그리고 우동다시, 농축된 육수인데요, 역시 얼려 있어요. 중량은 102g입니다.

 

 

이건 건더기 스프인데 유부, 김 등이 들어 있어요. 건더기 중량은 12g

 

 

시치미예요. 원래 시치미란 7가지 향신료를 믹스한 일본식 조미료의 일종이라고 하는데요. 원재료명 보니 고춧가루, 진피, 볶음참깨, 검정깨, 밀소맥분이 들어 있네요. 중량은 1g.

 

 

조리법은 우선 우동다시와 물 300ml를 넣어 끓이고요. 끓기 시작하면 면을 넣고 1분 더 끓이면 되네요. 그릇에 옮긴 후 유부 건더기 스프와 시치미를 얹으면 된다고 합니다.

 

 

조리법대로 냄비에 물 부었어요. 저는 한 번에 3인분을 삶을 거라 물을 넉넉히 부었어요.

 

 

그리고 육수를 넣어 끓었어요.

 

 

끓은 후 면을 넣어 잠시 더 끓였습니다. 저는 어묵도 잘라 넣어 끓였어요.

 

 

다 끓인 후 그릇에 담고 건더기 스프랑 고춧가루가 들어 있는 시치미를 넣어 완성

 

 

일단 국물부터 맛보면 가쓰오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국물맛, 일본식 우동맛이에요. 

 

 

그리고 유부 등 건더기

 

 

면이에요. 면은 통통하고 탱글탱글, 쫄깃하니 잘 안 퍼지더라고요.

 

 

그렇게 먹은 또조우동, 맛은 우동 가게에서 먹는 우동 맛인 것 같은데요. 음식점이 아닌 집에서 먹을 수 있어 좋네요. 그런데 가격이 그렇게 저렴하지는 않은 듯하네요. 어쨌든 쟁여 놓았다가 먹고 싶을 때 끓여 먹으면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