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바라기 그림 액자, 돈을 재물을 부르는 그림
    정보/생활정보 2023. 2. 18. 15:25
    반응형

    누구나 부를 누리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지요. 그래서 매주 로또를 구입하여 당첨의 행운이 자신에게 오기를 빌면서 일주일을 기다리기도 하고요. 주식에 투자하여 몇 배로 불리는 상상도 해요. 이 같은 소망을 위해서 우리는 미신인 줄 알면서도 좋다는 것에는 괜히 귀 기울어지고, 좋지 않다는 것은 애써 피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풍수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그중 해바라기가 돈을 불러온다는 속설이 있어 돈을 부르는, 재물을 부르는 해바라기 그림 액자를 거실이나 현관에 두기도 하지요.

     

     


    그렇게 해바라기 그림을 집에 두는 의미가 무엇인지 보면 해바라기꽃을 보면 일단 노란색이에요. 금도 노랗지요. 따라서 해바라기의 노란색이 황금색과 비슷하므로 금전 운을 높여준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고요.

     

     

     

    해바라기는 많은 씨앗을 맺는데요. 이 씨앗이 번창과 수확을 의미하므로 역시 돈, 즉 재물운과 관련이 있다고 여기기 때문이기도 해요.

     

     

     

    그리고 꽃이 흙에서 피어나기 때문에 결실을 만들어내는 힘이 있다고 믿어 부를 불러온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어쨌든 위 같은 이유로 해바라기를 돈, 재물, 행운 등 긍정적인 의미로 인식되어지는 것이지요.

     

     

     

    저는 태양을 보면 왠지 희망이라는 단어가 떠오르는데요. 해바라기란 해를 바라보는 꽃이라 하지요. 형상도 태양과 비슷해 보이는데요. 그래서 해바라기를 바라보면 아울러 제 마음도 따사로워지면서 뭔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맘이 듭니다. 현실적으로 해바라기 생화를 곁에 두고 볼 수는 없지만 해바라기 그림을 보면서 그렇게 행운이 깃들기를 빌어 보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