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큐알론 점안액 0.3% 인공누액, 디쿠아이 안구건조증 치료약
    정보/건강정보 2023. 4. 29. 10:19
    반응형

    저는 평소에 안구건조증으로 눈이 항상 뻑뻑하고 불편감이 있어요. 그래서 안과에 가서 인공눈물을 처방받아 오곤 하는데요. 이번에는 약 두 개를 처방해 주더라고요.

     

     

    먼저 큐알론 점안액 0.3%입니다. 일회용 인공누액, 인공눈물인데요.

     

     

    유효성분이 히알루론산나트륨으로 약 1ml 중 히알루론산나트륨이 3.0mg이 들어 있군요. 인공누액은 농도에 따라 0.1%, 0.15%, 0.18%, 0.3% 등으로 나뉘는 것 같은데 이건 농도가 0.3%네요. 그전에는 0.15% 처방받았었는데 0.3%는 처음인 것 같아요. 중증일수록 농도가 더 센듯해요.

     

    히알루론산나트륨 외 기타 참가제로는 수산화나트륨, 아미노카프로산, 에데트산나트륨수화물, 염산, 염화나트륨, 염화칼륨, 주사용수가 들어 있네요.

     

     

    효능·효과는 쇼그렌증후군, 피부점막안증후군, 건성안증후군과 같은 내인성 질환과 수술 후, 약제성, 외상, 콘택트렌즈 착용 등에 의한 외인성 질환에 의한 각결막 상피장애

     

     

    1봉에 10개 들어 있어요. 모두 6봉이니 총 60개

     

     

    또 하나 처방받은 약은 디쿠아이 점안액입니다. 뮤신·수분분비 촉진 점안제라고 되어 있네요. 안구건조증 치료제 치료약이라고 하더라고요.

     

     

    이 제품의 유효성분은 디쿠아포솔나트륨인데요. 약 1ml 중 30mg 들어 있네요. 그래서 디쿠아이 3%인가 봐요. 기타 첨가제는 수산화나트륨, 시트르산수화물, 염산, 염화나트륨, 염화칼륨, 인산수소나트륨수화물, 주사용수

     

     

    효능·효과는 큐알란이랑 비슷하네요. 안구건조증과 관련한 증상(각결막 상피 장애)의 개선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총 6봉

     

     

    한 봉에 10개씩, 총 60개 들어 있습니다.

     

     

    1회용 안약 사용법은 용기 캡 부분을 잡아 비틀어 떼어내고요. 그리고 미세플라스틱이 포함될 수 있으니 처음 한두 방울은 그냥 버린 뒤 그다음 방울부터 넣으면 됩니다. 양눈 한 방울 씩 넣고 남은 건 바로 버려요.

     

     

    일단 디쿠아이 같은 경우 넣으니 약간 눈 자극감이 있었어요. 그리고 저는 인공누액 등 안구건조증 약을 넣어도 별다른 개선이 없더라고요. 그 당시만이라도 촉촉하라고 넣고 있는데요.

     

    약도 약이지만 평소에 눈에 안 좋은 습관들을 피하는 것이 중요할 듯해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 등 근거리 작업에 너무 집중하면 눈 깜박임도 줄어드는데 눈 깜박임 횟수가 줄면 안구 건조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요. 중간중간 먼 곳도 응시하고 눈도 쉬어주는 것이 중요할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