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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고버섯은 건강식품 중 하나인데요. 그 중에서 햇볕에 말린 마른 표고버섯은 비타민D가 풍부하다고 해요. 이 비타민D는 칼슘과 함께 뼈건강을 위해서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따라서 비타민D가 풍부한 건표고버섯 충분히 섭취하면 뼈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듯한데요. 마른 표고버섯 먹는 법이야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버섯튀김을 한 번 해봤습니다.

 

 

 

저는 버섯 중에서 표고버섯, 특히 건표고버섯이 좋더라고요. 식감도 좋고 마치 고기 먹는 느낌이 들어 이것저것 반찬 등으로 활용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럼 간단한 건표고버섯 요리, 마른표고버섯 튀김 한 번 해보겠어요.

 

 

말린 표고버섯 요리, 건표고버섯 튀김 만들기

 

재료(계량스푼:밥숟가락, 티스푼:차숟가락)

마른표고버섯 7개, 튀김가루 5스푼, 녹말가루 3스푼, 물 반컵, 다진마늘 1티스푼, 통깨 1/2스푼, 소금, 후춧가루 약간, 식용유

 

 

♣건표고버섯 불리기

 

 

 

먼저 마른 표고버섯을 불려야 되겠죠. 미지근한 물에 불립니다.

 

 

 

 

다 불린 마른표고버섯은 부드러운 갓부분만 쓰기 위해 기둥을 떼어냅니다. 기둥은 뒀다가 멸치육수 끓일 때 함께 넣어 우리면 됩니다.

 

 

♣튀김옷 만들기

 

 

 

밀가루 또는 튀김가루 넣어주고요. 전분가루도 넣어줍니다.

 

 

 

 

그리고 물을 부어 걸쭉한 농도가 되게 만들어 주고요. 소금으로 간을 합니다.

 

 

 

 

튀김옷 반죽에 다진마늘도 넣고 후춧가루를 약간 뿌려주어요. 

 

 

 

 

마지막으로 통깨도 넣습니다.

 

 

♣튀기기

 

 

 

그럼 튀김옷 반죽에 불린 표고버섯 넣어주는데요.

말린 표고버섯이라 간이 배이기 힘들 수 있으니 조물조물 주물러 주어요.

 

 

 

 

튀김팬에 식용유 넣어 170도 정도 끓으면 튀김옷 입힌 마른표고버섯을 넣어 초벌로 튀겨줍니다. 그리고 건져내 다시 한 번 2차로 튀겨준 뒤 키친타월 위에 놓아 기름기를 빼주어요.

 

 

 

이렇게 해서 바삭 표고버섯튀김이 완성되었어요.

 

 

 

마른 표고버섯은 고기 대신에 먹으면 좋은 식재료이죠. 튀김으로 해먹으면 겉은 바삭, 속의 버섯은 말린 걸 불렸기에 부드러운 식감인데요.

 

우려했던대로 속까지 간이 배이지 않아 조금 싱거운 듯하긴 하지만 취향에 따라 간장에 찍어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버섯 싫어하는, 편식하는 아이에게 마른표고버섯튀김 간식으로 줘도 괜찮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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