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밥 백선생에서 콩나물 요리했을 때 콩나물볶음밥이 그나마 재료도 이것저것 많이 필요없고 간단한것 같아 한 번 해먹어봐야지 벼르고 있었는데요. 여지껏 못해 먹다가 지난 주말에 만들어 먹어봤어요.

 

 

 

콩나물 넣은 볶음밥,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백종원의 콩나물 볶음밥 만들기 과정입니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콩나물볶음밥 레시피, 만드는 법

 

 

♣재료

콩나물, 대파, 당근, 밥, 식용유, 김가루, 계란, 소금

백종원 콩나물볶음밥 양념 소스▶ 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맛술, 다진 마늘(1:1:1:1:1:1 비율)

 

 

 

먼저 재료 준비를 해야 되겠죠.

콩나물은 손질한 후 물에 씻어 냄비에 넣고 물 약간과 함께 소금 넣어 데쳐줍니다.

 

 

 

파 송송 썰어 놓고요.

 

 

 

당근도 잘게 썰어 놓습니다.

 

 

 

그리고 콩나물볶음밥 양념장을 만들어 놓는데요. 간장, 설탕, 고추장, 고춧가루, 맛술, 다진 마늘을 모두 같은 비율 1:1:1:1:1:1로 섞어 놓아요. 닭갈비 양념과 같답니다.

 

 

 

이렇게 콩나물볶음밥 재료준비는 끝났고 본격적으로 볶으면 되는데요. 팬에 식용유 넣고 송송 썬 대파 넣어 볶습니다. 파기름을 만들어 주는 셈이에요. 백종원 레시피에서 단골 조리는 바로 파기름 만들기에서 시작되는 것 같아요.

 

 

 

이렇게 파기름을 만들어준 후 잘게 썬 당근 넣어 볶아요.

 

 

 

그리고는 섞어놓은 양념을 넣어 볶습니다.

 

 

 

다음으로 밥을 넣어 볶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데친 콩나물을 넣어 버무려 주면서 볶아요.

 

 

 

이렇게 해서 콩나물볶음밥이 완성되었고, 그릇에 옮겨담아 김가루를 올려주면 되는데요. 김가루 없으면 맛김을 손으로 잘게 찢어서 올려주면 됩니다. 거기에 덤으로 계란프라이까지 해 곁들이면 되지요.

 

 

 

맛은 닭갈비 양념이다 보니 닭갈비 먹고 마지막 볶음밥 해먹었을 때 그 맛과 비슷한 것 같네요. 어쨌든 달짝지근하면서 맛있는데요. 확실히 아삭한 콩나물이 더해지니 느끼함도 덜하고 질리는 맛도 덜한 것 같아요. 휴일 점심메뉴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