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흑설탕팩 효과와 만드는법, 각질제거 블랙헤드에 좋은 흑설탕 스크럽 팩
    정보/피부건강 및 뷰티정보 2013. 5. 23. 10:29
    반응형

    흑설탕 사다 놓은 게 별로 쓸 일이 없어 그냥 뒀는데 점점 눅눅해지고 있네요. 이 흑설탕으로 요즘 피부에 각질도 덕지덕지 일어나고 메이크업을 해도 잘 받지도 않아,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다는 천연팩인 흑설탕팩이나 흑설탕 마사지를 하기로 했어요.

    그럼 먼저 흑설탕팩의 효능(효과)이 무엇인지 그리고 흑설탕팩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흑설탕팩 효능(흑설탕 팩 효과)

    ▶흑설탕은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며, 미백에 도움을 줍니다.

    ▶묵은 각질이 쌓이면 보습제가 흡수되지 않고 메이크업이 들뜨기도 합니다. 흑설탕은 필링효과가 있는 물질인 글라이콜릭산이 함유되어 각질제거 효과가 뛰어난데요. 따라서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줍니다.

    ▶노폐물과 피지 제거에도 효과적이며, 모공 수축 효과가 있기 때문에 흑설탕팩은 블랙헤드 제거에 좋은 천연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깔끔한 피부를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되겠죠.


    흑설탕팩 만드는 법 (흑설탕 스크럽 만들기)

     

    흑설탕에 꿀을 1:2로 섞어 얼굴에 펴발라 두었다가 10분 후에 미지근한 물에 씻어내면 흑설탕의 각질제거효과, 아울러 꿀의 보습과 피부재생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흑설탕꿀팩은 입술 관리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꿀흑설탕팩을 입술 위에 발라 두었다가 씻으면 입술의 각질을 상처없이 제거하여 촉촉한 입술, 매끈한 입술로 가꿔줍니다.

     

    흑설탕과 마시는 요구르트를 섞어 팩을 만드는데요. 여기에 꿀을 첨가하여도 되고요. 이렇게 팩을 만든 뒤 블랙헤드 제거를 위해 눈과 코를 잇는 T존 부위를 문지릅니다.

    그리고 나머지 부위는 펴 발라 15분 정도 지난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냅니다. 우유와 흑설탕을 2:1비율로 섞어 마사지해도 효과적입니다.

     

    흑설탕 1큰술과 플레인 요구르트 1큰술, 여기에 밀가루를 첨가해서 걸쭉하게 만들어 블랙헤드와 모공 관리를 위해 T존 부위에 집중적으로 발라 10~15분 정도 두었다가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마사지하듯 문지르면서 닦아줍니다.

     

    간편하게 세수할 때 흑설탕을 활용할 수도 있는데요. 폼클렌징에 흑설탕을 소량 섞어 물로 거품을 낸 후 강한 힘을 주지 말고 가볍게 마사지하 듯 세안을 합니다.


    흑설탕팩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지나친 각질제거는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고 오히려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며, 피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횟수는 주 1~2회 정도가 적당하고요. 또한 흑설탕의 알갱이가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입자가 고와지도록 갈아서 사용하면 자극을 덜 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