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뉴트로지나 딥 클린 클렌징 크림이에요. 흔히들 화장을 하는 것 보다 지우는 게 더 중요하다고 하잖아요. 아무리 값비싼 메이크업 제품으로 매력적으로 꾸몄다고 해도 나중에 그것을 제대로 지우지 않으면 피부에 계속해서 남아 있는 화장품 성분 때문에 모공이 막혀 여드름이나 각종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클렌징을 어떻게 잘 하느냐가 중요한데요.






저는 지성 피부라 지나치게 유분이 많은 클렌징 크림을 사용할 경우에는 트러블이 생겨 조금 가벼운 느낌의 클렌징 제품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크림 타입이 아니라 로숀 타입의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로션 타입이나 워터 타입의 클렌징 제품은 아무래도 메이크업을 지움에 있어 크림 타입보다는 덜 지워지는 느낌 때문에 개운하지 않은 느낌이었어요. 간단하게 선크림만 발랐을 경우에는 클렌징 로션이나 워터로 충분하지만요. 조금 진한 메이크업일 경우에는 아무래도 부족함이 있죠.


깨끗이 지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또 그렇다고 너무 기름기가 많고, 찐득한 클렌징 크림이라면 지성피부를 가졌을 경우에 또 다른
트러블의 원인이 되겠죠.






이 뉴트로지나 딥 클린 클렌징 크림은 부드럽고 산뜻한 느낌의 크림이라기에 구입했어요.

 



 


화장품을 넣은상자에 이 제품 속에 들어 있는 성분과 효능에 대해서 설명해 놓았어요. 오일 프리 제품이라는 것 보이시죠. 지성피부 타입을 가지신 분이라면 오일프리 제품을 사용하시는 게 피부트러블을 줄일 수 있는 한 방법이죠.







양은 300ml. 한동안 충분히 쓸 수 있는 양이에요.
하얀색의 크림타입.




 


 

손으로 한 번 덜어내봅니다. 너무 묽지도 되지도 않은 타입.



 


 

손에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푸르프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구입한 클렌징 크림으로 지워보기로


 


 



손에 크림 발라 문질러 티슈로 한 번 닦아내 봅니다.

끈적임 없이 깨끗하게 지워지네요.






롱 래스팅 립스틱과 마스카라 등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깨끗하게 지워준다길래
손에 립스틱 한 번 묻혀 지워보기로







손에 약간 붉은기가 남아 있는데
그게 손으로 문질러 자극을 줘서 빨간건지, 립스틱이 덜 지워져서 그런지
좀 헷갈리긴 하지만 대체로 잘 지워지는 편이에요.

 

 

 

 


 

클렌징 크림을 사용할 때 얼굴 전체에 발라 마사지 후, 메이크업을 닦아내면 손이 끈적거려 불쾌하기도 하는데 이 제품은 오일프리라 그런지 미끌거리는 느낌이 덜 한 것 같아요.  얼굴 역시 클렌징 후, 번들거리지 않고 산뜻하여 티슈로 닦아내지 않고 그대로 물 세안을 하여도 무방한 것 같고요. 어쨌든 끈적이지 않아 지성 피부를 가진 분에게 적당할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