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슈가버블 친환경 주방세제. 천연성분 세제라 안심!
    리뷰/생활용품 2013. 7. 27. 16:50
    반응형

    주방세제가 똑 떨어졌었는데 우연찮게 슈가버블 주방세제를
    사은품으로 받게 되어 사용하게 되었어요.
    슈가버블은 천연세제로 알려져 있는 제품이죠.
    사탕수수와 올리브유를 첨단기술로 반응하여 결합시켜 만든 천연세제라고 합니다.




    슈가버블 명품 1종 주방세제에요.
    용량은 470ml(500g)이고 용기가 투명해 내용물을 쉽게 확인할 수가 있네요.
    연한 연두빛의 액체에요.




    소금보다도 독성이 적어 인체에 무해하다는
    천연성분 명품 1종 주방세제라고 용기 앞면에 표기되어 있네요.




    세제들은 각종 화학물로 환경호르몬 등에 노출되지 않을까 염려스러운데요.
    특히나 주방세제는 우리 입으로 들어가는 음식물을 담는
    식기를 씻는 세제다 보니 걱정은 배가 되죠. 

    그런데 슈거버블 주방용 세제는 S(Safety) 마크 획득,
    FDA 인증기관에서 환경호르몬 외 80여종의 유해성분의 불검출이
    확인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용기에 보면 각종 인증 마크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세제에 있어서 필요한 성분인 계면활성제는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손에 조금 덜어내 봤어요.
    비자극이라니 마음놓고 피부에 직접 닿게 해 봅니다. 약간 묽은 젤타입이에요.

    사용법은 일반적으로 설겆이할 때처럼
    헝겊이나 스폰지 수세미 등에 1~2회 묻혀 사용하면 됩니다.




    슈가버블, 친환경 천연 주방세제라는 사실은 정말 맘에 드는 부분인데요.
    아무래도 세제이니만큼 세정력도 우수해야 되겠죠.
    그물망 수세미에 펌핑해서 기름이 묻은 프라이팬에 문질러 봅니다.




    쓱쓱, 거품이 잘 일지는 않아 세척이 잘 될까 의심스러운데요.
    물에 헹구니 기름기가 싹 제거되었네요.




    이것은 생선팬으로 사용하고 있는 그릴팬인데요.
    기름기 많은 고등어를 구웠더니 팬 전체가 생선기름으로 덮여져 있어요.




    슈거버블 식기세정제를 덜어서 세척해 봅니다.




    물에 두어 번 헹구니 벌써 거품은 다 사라졌네요.




    아무래도 거품이 많이 일지 않으니 헹굼도 재빨리 되네요.
    물도 절약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상대적으로 거품이 잘 일지 않아 세제를 더 많이 펌핑해서 쓰는 경향이 있어요.
    굳이 그럴 필요는 없는데 심리적으로 거품이 풍성하게 일어나야
    깨끗이 씻기는 듯한 느낌이 드는가 봅니다. 그래서 조금 헤프게 쓰여지네요.




    어쨌든 슈가버블 친환경 주방세제,
    저는 고무장갑 끼고 그릇 씻으면 불편해 맨손으로 설겆이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손이 이래저래 거칠어지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환경호르몬에 노출되는 것에 대한 우려도 있었지만
    슈가버블을 쓰니 환경호르몬 등 유해물질에 대해 걱정없고, 
    피부에도 저자극이라니 맨손으로 설겆이 하기에 
    조금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