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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잇살은 만병의 근원, 건강을 해치는 최대의 적이라 할 수 있죠. 따라서 앞 포스팅에서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한 나잇살 빼는 방법 중 하나인 해독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다음으로 박상준 원장의 회춘 다이어트 비결, 두부쉐이크와 다리놓기 운동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회춘 다이어트란?

 

100g을 먹으면 100g 찌는 것이 일반살이라고 하면 나잇살은 100g을 먹으면 200g 찌는 것, 즉 먹는 양보다 더 찌게 되는 것이 나잇살로 젊을 때는 식습관 개선만으로 다이어트가 가능하지만, 나잇살은 식습관 개선만으로는 극복하기 힘드므로 나잇살의 근본 원인을 교정하고 개선하는 것이 바로 회춘 다이어트라고 합니다.

 

 

회춘 다이어트 방법

 

중년 이후에는 호르몬에 변화가 생기고 근육량도 감소되는데요. 35세가 되면 남자는 1.5kg, 여자는 1kg 정도의 근육량이 감소되며, 70세가 되면 40대에 비해 근육량이 20%나 감소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게 되고, 살이 찌기 유리한 체형으로 변화가 오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회춘다이어트의 핵심은 운동과 함께 단백질을 섭취하여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즉 체중 감량을 위해 식이조절 90%와 운동 10% 정도로 식이조절과 함께 운동을 병행해야 나잇살을 극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회춘다이어트 비결

 

단백질 섭취

 

중년 이후 탄수화물 섭취량은 많지만 단백질 섭취량은 부족합니다. 중년 여성의 경우 밥을 혼자 먹는 시간이 많아지고, 밥과 밑반찬으로 대충 때우는 식의 식사를 하게 되어 단백질은 부족하고 탄수화물 섭취만 증가하게 되는데, 나잇살 원인이 바로 이러한 탄수화물 비율이 높은 이유인 만큼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를 늘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단백질 섭취에 좋은 두부이크 만드는 법, 두부셰이크 만들기

 

♣재료

찌개용 두부 1/4모, 바나나 100g, 플레인 요구르트 1개, 저지방 우유 100ml

 

찌개용 두부와 바나나를 믹서에 넣고 플레인 요구르트와 저지방 우유까지 넣어 믹서에 갈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서 플레인 요구르는 당분이 없거나 시중에 파는 것 중에서 설탕 함량이 가장 적은 것으로 선택합니다.

 

만약 혈당 수치가 높은 경우에는 바나나 100g이 아닌 50g으로 반만 넣고, 그 대신 사과 50g을 넣어 함께 갈아서 마십니다.

 

두부는 칼로리는 낮으면서 포만감은 크며 천연 여성 호르몬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호르몬 변화로 인해 찌는 나잇살 극복에 효능이 있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바나나두부쉐이크는 바나나가 첨가되어 두부 냄새와 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부담없이 섭취 가능한 것으로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어도 좋고요. 저녁 5시 이후 출출할 때 한 잔 먹어도 식습관 개선에 효과적이라 좋습니다.

 

 

근육 운동

 

나이가 들수록 복부나 골반, 엉덩이, 허벅지 근육이 필요합니다. 특히 노화로 인해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이 가장 많이 줄어드는데, 골다공증 환자 중 75세 이후 대퇴골 골절 시 20%가 1년 안에 사망하고, 50%는 반신불구가 된다고 하니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서라도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 강화는 필수라고 할 수 있죠.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에 허리까지 강화하는 다리 놓기 운동 방법

 

 

①양쪽 손은 바닥에 놓고 무릎은 수직으로 놓습니다.

 

 

②호흡을 내쉬면서 발뒤꿈치를 누르며 엉덩이를 듭니다(5초씩, 5세트)

 

대부분의 운동은 힘을 쓸 때 숨을 내쉬어야 합니다, 숨을 마시면 혈압이 상승할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회춘 다이어트 비결 두 가지, 단백질 섭취를 위한 두부셰이크,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 강화를 위한 다리 놓기 운동까지 알아보았어요. 위 방법으로 나잇살이 빠지면 당뇨나 고혈압도 개선되어 건강도 되찾을 수 있고 외모도 되찾을 수 있으니 그야말로 회춘한다고 할 수 있겠네요. 무엇보다 건강한 다이어트가 중요할 듯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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