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몹시 덥죠. 이렇게 기온이 올라가면 피지 분비도 늘어나게 되는데요. 그래서 가볍게 바를 수 있는 스킨을 찾다가 네이처리퍼블릭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 토너를 13,900원에 구입하였답니다.

 

 

스킨뿐 아니라 에멀젼, 크림 등 슈퍼 아쿠아 맥스 라인은 깊은 바닷속 미네랄이 풍부한 해수와 청정한 해양 식물 30가지, 그리고 수분 에너지를 가득 머금은 바다 포도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촉촉한 수분감과 청량감을 공급해주는 아쿠아 수분라인이라고 합니다.

 

 

 

겉상자에는 전성분도 표기되어 있는데요. 네이처 리퍼블릭 슈퍼 아쿠아 맥스 모이스처 수분 토너가 중건성용이라면 이 제품은 지복합성 토너로 느릅나무뿌리추출물, 줄맨드라미씨추출물, 우엉추출물, 바다포도추출물, 알로에베라잎추출물, 가시우뭇가사리추출물, 갈파래추출물, 감태추출물, 개청각추출물, 나래미역취추출물, 모자반추출물, 참미역추출물, 톳추출물, 해삼추출물 등 각종 식물추출물, 해조류 추출물들이 함유되어 있어요.

 

 

 

그리고 파라벤, 아크릴아마이드, 미네랄오일, 동물유래성분은 함유되어 있지 않다고 하네요. 하지만 역시 인체에 유해할 수 있는 페녹시에탄올은 함유되어 있어요.

 

파라벤 성분의 부작용이 여러 번 매체에 보도된 이후 파라벤 대체 성분으로 미생물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방부제 일종인 페녹시에탄올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는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유아의 경우 구토 및 설사, 그리고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트러블 유발과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도 있는 등 역시나 논란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균이 증식할 수 있으니 방부제 성분이 없어서도 안 될 것이고, 적당히 바르면 문제 없을 것 같아요.

 

 

 

용량은 150ml, 용기도 왠지 산뜻하면서 시원해 보입니다.

 

 

 

뚜껑을 여니 은박씰로 봉해져 있네요.

 

 

 

버진씰을 벗겨내고 구멍을 통해서 덜어서 쓸 수 있는 타입으로

구멍 크기가 그리 크지도 작지도 않아 알맞게 내용물을 덜어낼 수 있답니다.

 

 

 

손등에 조금 덜어내었어요.

맑은 워터 타입이라 덜어내자마자 주르륵 흘러내리네요.

 

 

 

사용법은 세안 후 적당량을 화장솜에 덜어

피부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아내듯 흡수시킵니다.

 

 

 

닦아내듯 바르니 피부가 정돈된 느낌, 청정해지는 느낌이 드네요. 더군다나 콧물 제형의 스킨이 아니고 묽은 액체 타입이라 더 산뜻하고 시원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아울러 바른 뒤 청량감과 함께 수렴효과도 얻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처 리퍼블릭 수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 토너, 여름에는 옷을 가볍게 입듯이 피부 역시 무거운 느낌의 화장품을 바르면 많이 부담스러운데 일단 가볍게 바를 수 있어 좋은 토너, 지성과 복합성 피부 타입을 가지신 분들도 트러블 걱정없이 바를 수 있는 스킨로션인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