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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한낮에는 여름을 방불케할 정도로 몹시 덥습니다. 아직 본격적인 여름이 아닌데도 이렇게 더운데, 정작 여름이 되면 어떻게 견딜지 벌써부터 걱정이 앞서는군요.

 

또 하나, 날씨가 더워지면 옷을 가볍게 입기 마련이고 따라서 자연스레 노출되는 부위도 넓어지게 되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절실함도 강해지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원푸드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 저칼로리 식단조절, 운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하기도 합니다.

 

그럼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 중 용품을 이용한 방법, 그 중에서도 훌라후프 운동, 그 효과와 주의점, 훌라후프 대체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훌라후프의 효능

 

 

변비개선

 

장마사지 효과가 있어 장기능을 향상시켜주어 변비해소에 탁월하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내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입니다.

 

 

뱃살제거, 체중 감량 효과

 

하루 30분 이상 훌라후프를 하면 1시간 정도 걷는 것만큼의 운동 효과를 나타내는데, 칼로리는 약 210kcal 정도 소모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꾸준히 한다면 어느 정도 체중 감량도 되고, 뱃살을 제거하여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복근강화

 

하루 30분 정도 꾸준히 하면 복근이 강화되고 허리근육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단 무겁고 돌기가 있는 다이어트용 훌라후프는 장시간 돌리면 몸의 균형이 흐트러지거나 허리인대가 늘어날 수 있으니 무리하게 하지는 마세요.

 

 

훌라후프 사용시 주의점, 부작용

 

 

훌라후프를 한쪽으로만 돌리면 척추측만증이 생길 수 있어

 

피겨스케이트 선수처럼 한쪽으로만 회전을 하거나 골프, 야구선수처럼 한쪽으로만 척추를 돌리는 운동을 반복할 때는 척추가 한쪽으로 꼬일 수 있습니다.

 

훌라후프도 마찬가지인데요. 한쪽 방향으로만 돌리지 말고 양쪽 방향으로 균등하게 돌리도록 합니다. 만약 양쪽으로 번갈아 돌리기가 힘들다면 훌라후프를 돌린 후에 반대편으로 충분히 스트레칭을 해줘야 기능성 척추측만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허리가 아픈 사람이 오래 하면 통증이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숀리 트레이너가 알려주는 훌라후프 대체 운동, 라인-트위스트 스티치

 

 

무릎을 주먹 하나 들어갈 정도로 벌리고 눕습니다.

 

 

양팔을 벌리고 상체를 들어올립니다.

 

 

손끝으로 발을 터치한다는 느낌으로 허리를 좌우로 틀어요.

이때 호흡을 내뱉으면서 하체는 고정합니다.

 

♣3분씩 하루에 5번 정도 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잘록한 허리를 만드는데 효과적인 운동법이라고 합니다.

 

 

훌라후프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그외 훌라후프 고르는 법은 자신의 운동량에 따라 적당한 무게를 고르면 되는데, 초보자는 2kg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훌라후프가 잘 돌려지지 않을 때에는 무릎을 튕기면서 돌리면 쉽게 돌리 수 있어요.

 

어쨌든 장소 구애받지 않고 집에서도 가볍고 할 수 있는 운동이 훌라흐프 운동인 것 같아요. 무슨 운동이든 꾸준히 한다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듯 훌라후프도 마찬가지이니 게으름 피우지 않고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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