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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모를 위해서든 건강을 위해서든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일단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한다면 우선 식사량을 줄이는 식사조절을 할 것이고, 또 하나 빼 놓을 수 없는 게 운동입니다.

 

그런데 먹는 양을 지나치게 줄이는 것은 힘들기에 운동을 좀 무리하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로 인해 체중 감량에는 성공했지만 무릎 통증으로 고생하기도 합니다. 얻는 게 있으면 잃는 것이 생기기 마련인 셈이지요.

 

하지만 운동을 하면서 무릎 관절도 지킬 수 있는 방법으로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무릎 통증에 좋은 우슬과 운동법이 소개되었는데요. 우슬차 만드는 법과 무릎관절운동에 대해 알아보죠.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과 운동법

 

무릎 관절에 좋은 차

 

 

소의 무릎과 닮았다고 해서 이름 지어진 우슬(牛膝)이 무릎 관절에 좋은 약초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우슬은 비름과 다년생 식물로 동의보감에 따르면 다리 쪽에 있는 근육을 튼튼하게 강화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무릎관절에 좋다는 것이지요.

 

 

우슬차 끓이는 법, 만들기

①냄비나 주전자에 우슬 50g과 물 1.5리터를 넣어 일단 센 불에서 끓입니다.

②끓기 시작하면 센불에서 약불로 바꿔 약한 불에서 한 시간 더 끓여줍니다.

③완성된 우슬차는 컵에 따라 마시면 되지요.

 

 

무릎 관절에 좋은 운동

 

무릎 통증에 도움되는 무릎 관절 운동법

①발등을 몸쪽으로 당긴 채 45˚ 정도의 각도로 해서 들어올립니다.

②그대로 멈춘 상태에서 5~10초 후에 발을 다시 내려놓습니다.

이 운동은 허벅지 근육을 강화해서 무릎 관절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법이라고 합니다.

 

 

뭐든 무리하게 하면 부작용이 일어나게 마련이지요. 운동 역시 지나치게 하다보면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특히 무릎 관절은 체중을 많이 지탱하는 관절이다 보니 심한 우동을 하게 되면 통증이 유발되기 쉬운 신체부위인데요. 특히 남성보다 여성이, 젊은층보다 중·노년층이 통증 발생률이 높은만큼 주의를 요해야 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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