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욕실은 습기가 생기기 쉬워 곰팡이 등으로 보기도 싫고 냄새도 나지요. 주방 또한 음식을 하는 곳이니 싱크대 개수대 등에 항상 습기가 차고 냄새가 나는 장소입니다.

 

그래서 자주 청소를 해줘야 되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게으른 탓에 자주 하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건 그렇고 욕실이나 싱크대 청소할 때 많은 분들이 간편하게 시중에서 파는 청소용 화학세제를 구입해 사용하지요.

 

하지만 화학제품이다 보니 환경을 오염시키고 건강에도 좋지 않을 것 같아요. 대신 천연재료를 세제 대용으로 이용하면 좋을 텐데요. 우엉이 청소 시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럼 우엉으로 욕실이나 주방 싱크대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우엉을 껍질을 벗겨 삶아 그 삶은 우엉을 청소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삶은 우엉을 청소할 부분에 대고 문질러줍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우엉 일부를 못 쓰게 만들지요. 그렇게 되면 아까우니 이럴 때 삶은 우엉이 아닌 우엉 삶은 물을 활용하면 됩니다.

 

 

▶우엉 삶은 물을 분무기에 담아 냄새나는 싱크대 하수구나 변기에 방향제처럼 뿌려주면 악취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음식물 거름망에 우엉 삶은 물을 뿌려주어도 냄새제거에 좋습니다.

 

▶우엉 삶은 물을 음식물 쓰레기 모아둔 곳에 뿌려도 냄새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되고, 세균을 잡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이처럼 우엉 삶은 물이 각종 냄새 제거 등 청소시 유용한 이유는 우엉 특유의 향 때문에 악취를 덮는 효과가 있고요. 또한 우엉 속에 많이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항균 효과 또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악취를 발생시키는 미생물의 증식을 억제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엉 삶은 물을 한 번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