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희 집은 할머니를 비롯해 큰아버지, 아버지 등 대대로 고혈압을 앓으셨는데요. 그래서인지 저역시 아직 고혈압까지는 아니더라도 그 전단계 정도는 되는 수치입니다. 유전성이 있기 때문에 고혈압 예방을 위해 다른 사람들보다 식습관에 있어 조심해야 되는데, 또 그렇게 되지도 않더라고요. 단지 고혈압에 좋다고 하면 우선 관심이 가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몇 년 전에 흔히들 고혈압에 좋다고 알려진 솔잎, 그 중에서도 먹기 편한 솔잎환을 구입했는데, 처음 며칠은 열심히 먹어댔지만 그 후로는 잘 챙겨먹지 않았어요.

 

 

아직까지 보관 중인 솔잎환이에요. 이미 유통기한을 넘겼고 처음에는 솔잎의 색깔에 걸맞게 녹색을 띠었던 것 같은데 색깔도 누렇게 변했네요. 찹쌀과 솔잎으로 먹기 좋게 환으로 만들어진 것이라 물과 함께 먹으면 되는데 이걸 그냥 버려야 되니 좀 아깝네요. 그럼 과연 솔잎이 정말 고혈압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인지, 그외 솔잎의 효능은 무엇인지 한 번 알아보죠.

 

 

솔잎 효능

 

 

혈관질환

솔잎 속의 루틴과 테르펜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줘 혈액순환에 효과적이라 동맥경화, 고혈압, 심장질환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조혈 작용

솔잎의 엽록소는 조혈작용과 세포재생 작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상처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뇌기능 활성화

솔잎에는 엽록소와 아세틸콜린이 풍부합니다. 이는 뇌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뇌를 많이 써야 하는 수험생이나 뇌기능이 점점 떨어지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겠죠.

 

 

피로회복

미네랄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당뇨

솔잎에 함유된 성분 중 글리코기닌은 혈당을 강하시키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당뇨병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스 해소

불안, 초초, 흥분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솔잎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솔잎에 좋은 효능이 많긴 하지만 소나무에 피해를 주는 해충을 제거하기 위해 농약을 이용해서 방제하는 경우가 있으니 아무 곳에서 솔잎을 채취하여 식용하면 안 됩니다. 주의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