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샐러드로 반찬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는 양배추가 건강에 여러모로 효능이 있다지요. 양배추 속 비타민U 성분이 위점막을 보호하고, 비타민K는 손상된 위점막에 출혈이 있을 경우 지혈작용을 하는 등 위장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의 함유로 변비 해소에 효과적인데다 칼로리도 낮아 체중 조절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이러한 양배추가 먹는 것 외에도 또 다른 방법으로도 쓰일 수가 있네요.

 

 

양배추가 열을 식힌다!

 

요즘 무척 덥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주루룩 흐를 정도로 무더운 날씨인데요. 찌는 듯한 더위로 인해 목숨까지 앗아갈 정도이니 이러한 무더위도 무심코 지나칠 수는 없는 부분인 것이지요.

 

특히나  외부활동 시 내리쬐는 햇빛 등으로 몸 전체적으로 열이 오르고, 열감으로 인해 머리가 지끈거리기도 하는데, 이렇게 무더위로 머리가 아플 때 머리의 열을 식혀주는 방법으로 앞서 말한 양배추가 유용하다고 합니다.

 

 

양배추로 머리 열 내리기, 머리열을 내리는 방법

 

양배추의 둥그런 잎을 뜯어서 동그란 머리 위에 씌여주면 되는데요. 양배추 모양 자체가 둥근데다, 머리 모양도 동그라니 머리에 쓰기에는 안성맞춤인 것이죠.

 

 

양배추가 열을 식히는데 좋은 이유

 

그럼 이러한 양배추가 어떻게 열을 식히는 데 효과가 있는 것일까요? 열을 내리는데 효과가 있는 이유는 양배추 잎과 잎 사이에 공기가 포함되어 있어서 단열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양배추의 냉기를 오랫동안 유지해 주기 때문입니다.

 

 

양배추가 열을 식히는 데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언제쯤 이 무더위가 지나갈까요? 전기요금 폭탄 무서워 에어컨도 맘껏 틀지도 못하는데, 얼른 찌는 듯한 무더위 가셨으면 하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