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방 싱크대 배수구, 여러 음식물 찌꺼기들이 끼이는 곳이다 보니 미생물이 번식할 수도 있고, 각종 악취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MBC '생방송 오늘 아침'을 보니 싱크대 배수구 악취 제거, 냄새 잡는 비법이 방송되더군요. 내용 한 번 살펴보겠어요.

 

 

배수구 악취 제거 방법

 

우엉 삶은 물 활용하기

 

우엉은 조림 등 반찬으로 먹으면 정말 맛있지요. 이 우엉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그런데 우엉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 악취제거를 위해 우엉을 사용한다는 건 낭비가 아닐까 생각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럴 걱정은 할 필요가 없어요.

 

우엉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바로 우엉 삶은 물만 이용하면 되기 때문인데요. 냄비에 우엉과 물을 넣고 10분 정도 끓인 후 우엉 삶은 물만 꺼내어 식혀서 분무기에 넣어 냄새나는 곳에 뿌려만 주면 되는 것이지요. 삶은 우엉은 조림 등 반찬으로 활용하면 되고요.

 

그럼 우엉이 악취제거에 어떻게 효과가 있는 것일까? 그 이유는 바로 우엉의 향이 악취를 덮는 기능을 하고, 또한 우엉 속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항균효과를 가지고 있어 악취를 발생시키는 미생물의 증식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식초얼음 활용하기

 

①먼저 식초에 물을 넣어 희석시켜주면 되는데요. 식초와 물 비율은 2:1 정도로 넣어 섞어줍니다.

②이 희석한 식초물은 얼음틀에 부어 냉동실에서 꽝꽝 얼려주어요.

③마지막으로 얼린 식초얼음을 싱크대 배수구에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식초는 악취를 발생시킬 수 있는 원인인 미생물의 번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지요. 이런 식초를 얼음으로 얼려 싱크대 배수구에 넣어두면 녹는 동안 일정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지속적인 악취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씽크대 배수구에 악취가 나면 위생상으로도 문제가 있어 보이고 괴롭지요. 앞으로 우엉 삶을 때 물을 따로 받아놨다가 배수구 냄새 제거에 활용하거나 식초얼음으로 악취를 없애는 방법도 그리 어렵지는 않으니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